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 선진치과 진료 기술 체험 ‘메카’ 부각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 선진치과 진료 기술 체험 ‘메카’ 부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1.2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해 1,651명 해외 치과의사 대상 교육 및 투어 프로그램 진행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사옥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해외 치과의사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마곡사옥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해외 치과의사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의 마곡사옥이 해외 치의들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한국의 치과 의료 서비스와 치과산업 발전상에 해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곳은 치과 의료진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로 부각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한 해 교육 및 견학 목적의 투어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마곡 사옥에 방문한 외부인 수가 총 4,246명으로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건 치과대학 및 치위생, 치기공 전공 학생들이다. 교수를 포함해 전국 대학의 치과 관련 전공 학생 1,860명이 다녀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부터 전국의 치위생학과 및 치기공학과를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전면 확대하는 한편 이들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꾸민 ‘방문의 날’ 행사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치과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 278명과 일반 치과 병/의원 의사 및 스태프 152명, 각종 학회와 연구회, 정부기관 관계자 305명도 마곡 사옥을 찾았다.

각 국가별 현지법인의 주도 및 인솔 하에 73차례에 걸쳐 1,651명의 해외 치과의사들이 방한했다. 중국, 미국, 러시아, 튀르키예, 일본,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뉴질랜드, 브라질, 쿠웨이트, 이라크, 불가리아, 루마니아, 카자흐스탄 등 국적의 면면도 다양했다.

이들은 사옥 내 중앙연구소 시설과 제품 전시관, 모델치과 등을 견학하고 최신 장비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선진치과 진료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중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던 사옥 투어 행사를 엔데믹 이후 정상화하자 해외 치과의사들의 방문 수요가 쏟아졌다”며 “한국의 첨단 치과 진료 기술이 집약된 산업 현장을 접하는 것 자체가 귀한 경험으로 여겨지는데다 견학과 실습 교육 등으로 이뤄진 투어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 더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는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모이는 국제 학술 심포지엄인 ‘오스템월드미팅’이 13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만큼, 대규모 방한이 예고되고 있다. 오는 4월 27일과 28일, 양일 간 열리는 ‘2024 오스템월드미팅 서울’은 마곡 사옥에서 핸즈온 실습 교육과 각 해외법인 연자 미팅이, 코엑스에서 라이브 서저리를 포함한 5회의 강의 세션과 연회 행사 등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