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사장님 모임 ‘배민프렌즈 7기’ 발대식 진행
배민 사장님 모임 ‘배민프렌즈 7기’ 발대식 진행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4.01.3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배민)
(사진=우아한형제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배민아카데미에서 만나 배우고 성장하는 사장님들의 모임인 ‘배민프렌즈’가 올해도 활동을 시작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30일 서울 송파구 석촌동 소재의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7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배민프렌즈는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배달의민족 사장님 모임이다. 사장님들이 평소 장사 고민이나 어려움을 나누는 기회가 부족한 점에 주목하고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취지로 지난 2020년 10월 첫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7기에는 15명 모집에 130여 명 사장님들이 지원해 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 수도권 지역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사장님들도 신청해 전북 군산, 충남 논산 등 지역 사장님들도 선정됐다.

앞으로 7기 사장님들은 올해 6월까지 매월 두 차례 정기모임을 진행한다. 서로의 가게를 방문해 운영 노하우를 나누거나, 건강한 장사 습관을 만들기 위한 소모임 운영 등 함께 ‘장사 커뮤니티’에 참여하게 되며 또 장사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특강,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프렌즈가 외식업 사장님들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함께 성장하는 좋은 모범 사례가 되길 희망한다”며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사장님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