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롯데온’ 동시 송출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롯데온’ 동시 송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2.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출 서비스 확대로 신규 고객 확보 본격화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에 이어 롯데온에서도 동시 송출하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플랫폼으로 송출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5월 롯데카드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시작한 결과, 첫 달 시청자 수가 전월 대비 30만 명 증가했으며, ‘내셔널지오그래픽 여행용 캐리어’의 경우 평소 대비 10배 이상의 주문이 몰렸다. 

롯데홈쇼핑은 롯데온 등 계열사뿐만 아니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망 플랫폼으로 동시 송출 서비스를 확대하며 신규 고객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살명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엘라이브’를 롯데카드에 이어 롯데온에서도 동시 송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계열사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