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AI’ 기능 지원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AI’ 기능 지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2.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말부터 S23·S23FE·Z 폴드5·Z 플립5·탭 S9 등 업데이트 진행
지난해 주요 모델서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하는 이미지.
지난해 주요 모델서 ‘갤럭시 AI’ 기능을 사용하는 이미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갤럭시 AI’ 기능을 갤럭시 S23 등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에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3월 말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총 9개 모델 대상 One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13개 언어의 번역과 메시지 톤 변화를 지원하는 ‘채팅 어시스트(Chat Assist)’와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등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의사소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구글과의 협력으로 새로운 검색 방식을 제공하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 △인터넷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하고, 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Browsing Assist)’ 등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더욱 효율적인 사진 편집 경험을 제공한다. 생성형 AI 기반으로 사진 일부를 채워주거나 사물을 삭제/이동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과 AI가 사진을 분석해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Edit Suggestion)’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경험을 한층 높여준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 AI를 통해 모바일 AI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AI를 통해 더욱 편리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고 무한한 모바일 AI의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