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샤크닌자’ 무선청소기 TV홈쇼핑 최초 론칭
롯데홈쇼핑, ‘샤크닌자’ 무선청소기 TV홈쇼핑 최초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2.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숏폼 공개 등 라방 동시 송출, TV생방송까지 ‘멀티채널’ 가속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멀티채널 전략의 가시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미국 가전기업 ‘샤크닌자’의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TV홈쇼핑 최초로 론칭,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판매한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내는 ‘원 소싱 멀티채널(OSMC, One Sourcing Multi Channel)’ 방식을 통해 탈TV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900만 유튜버 ‘쯔양’과 기획한 ‘함박 스테이크’를 TV, 유튜브에서 동시 판매한 결과 두 달 만에 3만 세트가 판매됐으며, 온오프라인 5개 채널에서 지난달 16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한 ‘에싸 쇼파’ 특집전은 주문금액 30억원을 달성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롯데홈쇼핑의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청소기 1위 브랜드 ‘샤크닌자’의 신제품을 TV, 모바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상품을 기획해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며 ‘멀티채널’ 전략의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이달 29일부터 2일간 ‘LG창립 77주년 페스타’ 특집전을 진행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100만원(7명), LG 스탠바이미(7명) 등 총 1,4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