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이문구 신임 대표이사 취임
동양생명, 이문구 신임 대표이사 취임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4.03.0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문구 신임 대표.(사진=동양생명)
이문구 신임 대표.(사진=동양생명)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동양생명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동양생명 본사에서 이문구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을 가졌다. 동양생명은 사내 카페테리아에서 약 15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로운 분위기 속 이 대표의 취임식이 진행됐다고 4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취임식에서 “규모의 성장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인 안정적이고 튼튼한 수익구조를 구축하여, 수익 극대화를 통해 동양생명을 초우량 보험사로 성장시켜야 한다”며, 이를 위한 각 부문별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영업부문은 질을 바탕으로 하는 양질의 규모의 성장을 목표로 영업의 핵심인 ‘좋은 상품’ 개발을 위한 시스템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구축해 영업 경쟁력 극대화에 힘쓰고, 자산운용부문은 효율적인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시장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급변하는 시장과 규제 환경 속에서 최소화된 관리 오류와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 관리 부문에는 고도화된 데이터 관리 및 예측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으로 조직내 “소통”과 “상호존중”을 통한 긍정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강조하며, “임직원 한 명 한 명과 직접 소통하며 대표이사직을 수행하고, 회사와 조직을 위한 건의사항이나 의견이라면 그 어떤 작은 목소리라도 부지런하고 겸손하게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취임사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동안 이 신임대표는 직원들과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선임된 이문구 신임 대표는 1965년생으로 1992년에 동양생명에 입사해 GA사업단장과 영업본부장, 최고마케팅책임자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