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보스턴 국제박람회에 한국관 개관…수출 판로 공략
수협, 보스턴 국제박람회에 한국관 개관…수출 판로 공략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4.03.11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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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출업체 활로 모색, 100억원 규모 수출 계약 실적 목표
수협중앙회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보스턴 국제 수산박람회에서 한국관을 개설하고 참가한 수출업체들 제품을 현지에 소개하고 있다.
수협중앙회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보스턴 국제 수산박람회에서 한국관을 개설하고 참가한 수출업체들 제품을 현지에 소개하고 있다.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수협중앙회가 이달 12일까지 미국 보스턴 국제박람회에 한국관을 개관, 1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 실적을 목표로 국제 수산박람회에 참가해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선다. 지난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보스턴 국제 수산박람회는 바르셀로나와 청도 수산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수산식품 박람회 중 하나다. 이 박람회는 미국과 세계 각국의 수산식품 트렌드와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곳이다.

수협중앙회는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박람회장 안에 한국관을 개설하고,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국내 20개 수출업체의 주력상품인 김, 멸치액젓, 붉은대게, 가정간편식(HMR)제품 등을 선보인다. 또한 최근 미주지역에서 인기 많은 김밥을 비롯해 해초 샐러드 비빔밥, 광어회 등 참가업체들의 제품을 활용한 시식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수출업체의 안정적인 수출 거래선 확보에 나서고 있는 뉴저지와 LA 무역지원센터에서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수협중앙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3천4백만 달러 수출 상담과 8백만 달러 계약 실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한국 문화 콘텐츠에 힘입어 국내 수산물 역시 세계인으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천혜의 자연 속에서 생산된 우수한 우리 수산물이 세계 각국에 더욱 알려질 수 있도록 수산물 수출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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