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파주시지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파주시지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소양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3.12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지회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파주시지회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인사말하는 박세영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파주시지회(지회장 박세영)는 3월 6~8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참여자 550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장소 접근성을 고려해 3곳을 선정하여 실시됐으며, 3월 6일은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 7일 파주시노인복지관 뭉게구름홀, 8일 파주시청소년수련관 5층 강의실에서 실시했다. 

소양교육은 1교시 노인성 안구질환과 관련된 교육, 2교시 응급 처치 및 생활안전교육, 3교시 치매예방 교육, 4교시 사업안내 및 직무교육으로 실시됐다. 

박세영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직무교육에서 경로당도우미는 경로당 내,외 청소 및 조리급식 활동으로 경로당 유지관리보수와 어르신 건강증진에 열심히 활동하시고, 노노케어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일상 생활점검 등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일자리를 희망 하는 어르신들이 일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와 경제적 도움을 받고 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 소양교육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