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 확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3.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석닭강정’ 10분 만에 완판…‘샤크닌자’ 청소기 라방에 50만명 몰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판매한 속초 ‘만석닭강정’이 10분 만에 완판 되는가하면 ‘샤크닌자’ 청소기 라방에 50만명의 시청자가 몰리는 등 이색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셀럽 연계 콘텐츠도 지속 강화하는가하면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유튜브, SNS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미국 가전기업 ‘샤크닌자’ 청소기의 숏폼 홍보 콘텐츠를 공개한 후 지난 20일 ‘엘라이브’에서 판매한 결과, 시청자 50만 명이 몰렸다. 앞서 1월, 속초 명물 ‘만석 닭강정’을 판매해 10분 만에 준비한 물량 500세트가 매진된 데 이어, 지난달 진행된 앵콜 방송에서도 30분 만에 완판됐다.  

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를 통한 구매가 상승세를 이어감에 따라 생방송 편성을 4배 확대하고, 다양한 이슈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인플루언스와 연계한 콘텐츠도 공개한다.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롯데자이언츠 굿즈’를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 12일 ‘롯튜브’를 통해 담당MD가 직접 굿즈 소싱 과정, 에피소드 등을 전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19일 ‘엘라이브’ 에서 8종 구성의 굿즈 세트를 판매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향후 팬덤 굿즈, 이슈 먹거리, 서비스 이용권 등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