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중소상공인 대상 설명회 개최…약 600여명 참여
쿠팡, 중소상공인 대상 설명회 개최…약 600여명 참여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4.03.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중소상공인 대상 설명회 현장(사진=쿠팡)
쿠팡 중소상공인 대상 설명회 현장(사진=쿠팡)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쿠팡이 21일 쿠팡 입점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쿠팡은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중소상공인들의 운영상 애로사항과 궁금증 등을 해소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2024년 마켓플레이스 입점 성공 사례, 온라인 판매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다가오는 가정의 달 관련 마케팅 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한다. 쿠팡 내부의 마켓플레이스, 로켓그로스, 쿠팡페이 분야 전문가가 중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는 ‘통합상담존’도 마련했다.

쿠팡의 다양한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지난해 12월 개발된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에 대한 첫 오프라인 상담도 진행된다. 빠른 정산 서비스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 소상공인들이 보다 빠르게 판매대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쿠팡 마켓플레이스 일부 판매자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이용 대상은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 날 설명회에 참가하는 조윤오 뷰피플 대표는 “21년 쿠팡에 입점한 이후로 시내코스 망원경 등 전략 상품이 잘 팔리고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늘 고민”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동훈 가론지 팀장도 “지난해 여름 본격적으로 쿠팡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한 이후로 기존 주력 상품인 피부미용 상품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새로운 카테고리로 영역 확장을 고민중인 상황”이라며 “이번 설명회에서 쿠팡에서의 판매에 대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얻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전문적인 마케팅 지식을 나누는 이번 설명회는 쿠팡을 통해 성장을 꿈꾸는 중소상공인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다각도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