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스카이펫’,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
보람상조 ‘스카이펫’,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3.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상조서비스 부문’ 쾌거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람그룹]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보람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보람그룹의 반려동물 상조서비스 '스카이펫'이 펫상조서비스의 명품으로 선정됐다. 스카이펫은 지난 27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펫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상품 홍수의 시대 속에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어워즈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한국리서치가 각 산업부문별 브랜드 전략을 통한 가치 평가와 대외평가, 품질 및 고객만족 관리 등 다양한 평가 지표를 통해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시상 부문에는 식품/생활용품/잡화 등의 소비재, 가전/자동차/건설 등의 내구재, 금융/통신 등 서비스, 공공행정서비스, 지자체, 신상품 등이 있다.

스카이펫은 보람그룹이 대한민국 상조서비스의 표본인 보람상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펫상조서비스에 진출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프리미엄 상조시장을 개척한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반려동물 장례행사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나아가 프리미엄 펫상조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스카이펫(SKYPET)’은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 보람상조를 운영하는 보람그룹이 반려동물 신사업으로 지난해 야심차게 선보인 서비스다. 그룹 내 상조회사 보람상조라이프, 보람상조개발, 보람상조애니콜, 보람상조리더스 등을 통해 가입하면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 전용 상품인 ‘스카이펫’은 반려동물이 무지개다리를 건넌 후 고객의 요청에 의해 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람상조의 전문 장례지도사가 직접 염습해 장례를 치른다. 30여 년간 고인을 대상으로 하는 장례현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람상조의 장례지도사들이 반려동물의 장례까지 꼼꼼하게 진행한다. 더불어 펫 전용관과 유골함, 최고급 수의, 액자 등 용품도 제공하며, 단독 추모실 이용과 헌화꽃, 장례증명서 등도 반려인에게 제공한다.

특히 보람그룹의 자체 특허 기술로 제작되는 생체보석 ‘펫츠비아’를 이용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털이나 발톱, 유골 등의 생체원료를 혼합해 세상 유일한 보석으로 제작되며 반려동물을 항상 기억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에 따라 오마주(위패)나 주얼리 형태로 제공된다. 반려동물의 유골을 고온, 고열로 녹여 보석이 아닌 돌 형태의 메모리얼 스톤을 제작하는 기존의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보람그룹은 스카이펫(펫상조)뿐만 아니라 앙팡펫(펫푸드), 펫츠비아(펫생체보석) 등 다양한 반려동물 사업을 추진하며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보람상조의 명성에 걸맞은 반려동물 상조서비스를 오랜 기간 철저하게 준비해 선보인 스카이펫이 좋은 평가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품 및 서비스로 1,500만 반려인들의 토털 라이프케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