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엔 택시 몰고 밤엔 환자노릇 180명 적발
낮엔 택시 몰고 밤엔 환자노릇 180명 적발
  • 연합
  • 승인 2009.12.14 11:19
  • 호수 1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9월 10일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하고서 입원해 보험금을 타낸 혐의(사기)로 이모(55)씨 등 택시기사 18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2005년 7월부터 최근까지 입원치료가 필요없는 전치 1~2주의 가벼운 접촉사고를 당하고도 짧게는 1주일에서 길게는 한 달까지 입원해 있으면서 합의금과 상해보험금, 휴업손실액 등 명목으로 1인당 80만~680만원씩 모두 2억여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송파·강동 지역 개인택시 기사인 이들은 장기간 입원할수록 보험금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노리고 일단 입원한 뒤 낮에는 정상적으로 택시를 몰고 밤에 병원으로 퇴근하며 서울시가 지급하는 유가보조금까지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택시기사들 사이에 “사흘 이상 입원하면 합의금이 더 많이 나온다”는 얘기가 도는 점을 토대로 최근 4년 동안 교통사고로 입원한 송파·강동 지역 택시기사들의 보험금 및 유가보조금 수령 내역, 신용카드 사용 기록 등을 확보해 이들을 적발했다.

경찰 관계자는 “택시기사들이 작은 사고를 당해도 병원에 입원해 보험금으로 한몫을 챙기는 게 관행처럼 돼있다”며 “적발된 기사들은 일부러 사고를 내지는 않았지만 이들의 부상은 대부분 염좌와 타박상 등 입원할 필요 없이 자연적으로도 치유가 되는 종류”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들이 대부분 송파구 일대 4~5개 정형외과 의원에 입원한 점과 “병원에서 시키는 대로 했고 ‘잘 해주는’ 병원이 따로 있다”는 일부 기사의 진술에 따라 병원 측의 묵인 아래 범행이 이뤄진 것으로 보고 해당 병원도 수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