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자의 선택, 의료실비보험
똑똑한 소비자의 선택, 의료실비보험
  • 연합
  • 승인 2010.03.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보험상품 세심하게 비교해 본 후 가입

최근 상품을 구매할 때 막연히 충동구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요모조모 따져보고 다른 상품과 비교분석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주변 지인을 통해서 막연히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조건부터 보장 범위와 보장 제한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세심하게 비교해 본 후 가입한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다이렉트보험몰(www.boheommall.kr)에 따르면 최근 의료실비보험 문의와 계약 체결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다이렉트보험물 관계자는 “보험비교추천을 통해 제공되는 풍부한 보험비교정보는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향후 보상청구 때는 보험몰의 지원을 받아 자신의 권익을 효과적으로 청구할 수 있다”며 “똑똑한 소비자들은 월보험료 1만∼2만원대의 저렴한 보험료로 질병, 상해 등 대부분의 위험을 보장하는 실속형 의료보험인 의료실비보험에 많이 가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보험몰에서는 기본적으로 철저한 1:1 맞춤설계를 통해 상해보험, 실비보험, 운전자보험, 실손보험, 민영의료보험, 어린이보험, 암보험, 정기보험, 부모님보험(실버보험), 입원 일당보험(입원비보험), 아기보험, 질병보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상해ㆍ질병 입원 일당은 첫날부터 3만원까지, 암 진단비, 뇌졸중 진단비(뇌경색, 뇌출혈포함) 및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선택 설계가 가능하다.

다이렉트보험몰 측은 태아보험 가입 시 기본적인 입ㆍ통원 의료비 보장과는 별도로 저체중아 육아비용, 신생아 입원급여금, 골절 진단비, 화상 진단비, 각종 수술비와 위로금, 입원 일당, 각종 진단비, 자녀배상책임 등 다양한 특약을 자녀의 라이프플랜에 맞게 선택 설계할 것을 권고한다.

또한 운전자의 경우 운전자보험에서 보장하는 벌금, 방어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할증지원금 등 운전자특약을 추가 선택 보장받을 수 있다.

현재 다이렉트보험몰에서는 민영의료실비보험은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와 LIG닥터플러스, 운전자보험은 메리츠화재 파워메이트, 암보험은 AIA생명, 태아보험은 현대해상, 동양생명, 메리츠화재 닥터키즈 등을 비교해볼 수 있다.

<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