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인간의 대지’ 통한 1억원 상당 의약품 대북지원
휴온스, 인간의 대지’ 통한 1억원 상당 의약품 대북지원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3.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 전문의약품 기업 (주)휴온스(대표 윤성태, 전재갑)가 기업의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1억원 상당의 의약품을 북한에 기부했다고 3월 24일 밝혔다.

사단법인 인간의 대지(이사장 이태복)를 통한 휴온스의 이번 CSR활동은 올해 1월에 있었던 몽골 등 제3세계 및 대북지원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에 지원된 의약품은 최근 화폐개혁 실패와 정권 교체과정에서 경제적 어려움과 빈곤을 겪고 있는 북한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휴온스의 윤성태 대표는 “현재는 과거의 양적 성장시대에는 등한시되었던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그 어느 시기보다 중요하며 이에 휴온스도 보다 활발한 CSR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으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해나갈 생각”이라고 전했다.

한편, 휴온스는 최근 제약시장의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지난 2006년부터 제천에 위치한 살리시오와 송암동산과 자매결연을 맺고 장학금 전달 및 매월 첫째주 토요일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땡그랑 사랑 실천 캠페인을 실시해 매월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 성금을 모아 결손가정에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매년 3000만원 이상의 기부를 통해 CSR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비영리 법인인 (사)인간의 대지는 지난 1996년 이태복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중심으로 설립돼 2001년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한 사회복지단체로 10여년 이상 활동해 왓으며, 최근에는 북한 및 중국, 제3세계 국가들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벌이고 있다.

<김병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