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소식
업계 소식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3.26 14:52
  • 호수 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웹 접근성 준수 우수기관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대표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 실태조사’ 결과 94.0점을 받아 준정부기관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동일하게 웹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다. 공단은 지난해 인터넷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자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주)휴온스, 1억원 상당 의약품 대북지원
웰빙·전문의약품 기업 휴온스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1억원 상당의 의약품을 북한에 기부했다고 3월 24일 밝혔다. 사단법인 인간의 대지를 통한 휴온스의 이번 CSR활동은 올해 1월에 있었던 몽골 등 제3세계 및 대북지원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에 지원된 의약품은 최근 화폐개혁 실패와 정권 교체과정에서 경제적 어려움과 빈곤을 겪고 있는 북한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고령친화산업센터, 상반기 고령친화 우수제품 지정 신청 접수
보건복지부 지정 고령친화산업센터가 3월 29일부터 올 상반기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 품목은 2008년 4월 1일 보건복지가족부가 고시(제2008-10호)한 15개 복지용구 품목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한국산업표준 등 품질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우수제품 지정 신청 품목은 ▶수동휠체어 ▶욕창예방 방석 ▶욕창예방 매트리스 ▶수동침대 ▶전동침대 ▶지팡이 ▶보행차 ▶보행보조차 ▶이동변기 ▶간이변기 ▶안전손잡이 ▶목욕의자 ▶자세변환용구 ▶목욕리프트 ▶이동욕조 ▶미끄럼 방지용품 등이다. 신청 업체는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 신청서와 복지용구정보마당 등록신청서, 각 품목 기준을 충족한 증빙서류를 구비해야 한다. 문의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02-881-2805〜6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중국 천진노인연합회 방문
중국천진 노인연합회 회원 약 110명이 지난 3월 24일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을 방문했다.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1시간30분 체험이 진행됐으며, 체험관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들은 후 전시체험관 내의 복지용구들을 둘러보았다.
이번 중국 방문단은 경기관광공사와 한진관광이 협력해 진행하고 있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방한했으며, 중국 내 노인단체를 대상으로 한국의 관광과 고령화사회에 대비하고 있는 모습들을 직접 보고 체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