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업계소식]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4.02 18:09
  • 호수 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 참가의료기관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외국인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일환으로 4월 26일부터 ‘2010년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3개월 또는 6개월 과정으로 구성되며 선정평가회의의 심사를 거친 후 5개국 18명이 참여하게 됐다. 특히, 이번 참가자들은 국내 의료기관에서 해외환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카자흐스탄, 러시아, 몽골, 중국 등의 의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수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4월 13일까지 진흥원에 참가신청을 하면된다.

광주시, 효령노인복지타운 개원
광주시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건강관리와 여가활동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효령노인복지타운’이 4월 1일 개원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은 일자리 지원시설, 여가문화시설, 평생학습시설, 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광주시가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지난해 문을 연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함께 노인복지서비스의 한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어르신 IT봉사단 20개팀 결성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어르신 IT봉사단’ 20개팀(100명)을 최종 선정해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55세 이상 일정 수준의 정보 활용능력을 갖춘 5명이 팀을 구성해 노인교실, 경로당 등 정보화에 취약한 곳을 방문하여 정보화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화 교육, 뉴미디어 교육 등 봉사활동을 팀별 단위로 실시하게 된다.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봉사팀을 구성하고 향후 봉사단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했으며, 3월 18일 선정 심사회의를 개최해 최종 20개팀 100명이 선정됐다. 이번 봉사단은 컴퓨터, 인터넷 기초 등의 정보화 교육 외에도 영상뉴스 제작, 뉴미디어 활용 교육 등 다양한 정보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실버산업 관련 세미나 개최
한양대학교 산학협력 중심대학 육성사업단(ICP)이 4월 7일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서 ‘실버산업 연구개발 과제 및 현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보건복지부와 지식경제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술표준원 이위로 공업연구관의 고령친화 한중일 공동 표준화 방안 및 현황, 한양대 한창수 교수의 실버 의료 및 재활 로봇 연구개발 현황, 진성메디 정성민 이사의 노인복지용품 연구개발 과제, 보건복지부 홍순식 사무관의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주요제품 대여제 추진 등 실버산업 관련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