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서비스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복지서비스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 김병헌 기자
  • 승인 2010.04.19 10:33
  • 호수 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보호사,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업무 처리

노인 및 장애인 돌봄, 산모·신생아 돌봄, 가사간병 등의 복지서비스를 수행하는 요양보호사들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된다.

통합LG텔레콤은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법인인 중앙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제공 지정업체 온케어와 ‘도우누리 스마트 서비스 환경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고 스마트폰을 통한 복지서비스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나섰다.

▲ 통합LG텔레콤은 중앙자활센터, 온케어와 ‘도우누리 스마트 서비스 환경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 왼쪽부터 온케어 이성조 대표, 중앙자활센터 정덕규 원장, 통합LG텔레콤 고현진 부사장.

이로써 중앙자활센터와 온케어가 제공하는 복지부의 주요 복지사업 서비스인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산모신생아도우미, 장애인활동보조, 가사간병방문 등을 요양보호사들이 통합LG텔레콤의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업무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통합LG텔레콤은 이를 위해 중앙자활센터와 온케어의 요양보호사 및 직원들의 업무지원을 위한 스마트폰 솔루션을 개발하고 오는 5월경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OZ옴니아(SPH-M7350)와 레일라(LG-LU2100) 두 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될 솔루션은 요양보호사들의 출퇴근 관리, 업무지시 및 처리시스템, 스케줄 관리 등이다. 이를 통해 요양보호사들은 사무실에 가지 않고도 스케줄을 확인하고 이동 중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고, 중앙자활센터와 온케어는 정확한 데이터 관리와 업무 간소화가 가능해져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통합LG텔레콤 고현진 부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복지서비스 분야에서도 스마트 워크(smart work) 환경이 가능하게 됐다”며 “통합LG텔레콤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철저히 파악해 고객관점 맞춤형 토탈 솔루션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헌 기자 bhkim@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