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리포트
명예기자 리포트
  • 관리자
  • 승인 2010.04.23 15:03
  • 호수 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함평, 안중근 의사 동상 제막식

3월 26일 전남 함평 대한민국 임시청사 앞마당에서 이낙연 국회의원, 김성곤 의원, 정광일 평화재단 아카데미 대표, 이진학 동상건립위원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기를 기념 동상 제막식이 개최됐다.

이날 정광일 대표는 식사를 통해 “1909년 10월 26일 오전 9시 삼엄한 경계망을 뚫고 하얼빈 역에서 민족의 원흉인 이등박문을 사살한 뒤 여순재판에서 암살이유 15가지를 당당하게 주장하고 사형선고를 받았던 안중근 의사는 사형집행일이 결정되자 가족과 2000만 동포에게 뼈에 사무치는 유언을 남기고 순국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진학 위원장은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이 되는 2009년을 기점으로 10년 동안 총 12개의 동상을 건립할 계획이며 지난 10월 26일 부천 중동 공원을 안중근 공원으로 계명해 첫 번째 동상을 세웠고 이번 두 번째 동상 건립에 사업비 1억7000만원을 투입했다. 이계준 기자/함평

인천 애보박물관, 공예품 3000여점 전시

인천 남동구 운연동 2번지 관모산자락 입구에 소재한 애보박물관은 황형택 관장이 일생동안 수집해 온 3000여점의 전통공예품과 미술품이 전시돼 있다.

또한 애보박물관의 상설전시장인 구암관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도자공예 만들기, 민화, 한지 공예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이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서 어린이들은 체험학습을 통해 오감을 자극받고 개인이 갖고 있는 잠재력, 창의력, 직관력을 조화롭게 발휘할 수 있다. 김정일 기자/인천

인천 연수구 옥련1동 주민자치센터, 경로당 위문공연

분기별로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독거어르신 및 경로당 위문공연’을 전개하고 있는 인천 연수구 옥련1동(동장 이경혜) 주민자치센터가 3월 27일 풍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고은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을 선보이며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김민규 경로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로당에서 소일거리로 세월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이 아이들의 재롱을 보면서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주민자치센터 관계자는 “경로당 방문 공연이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시작됐지만, 아이들에게도 웃어른에 대한 공경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현종열 기자/인천

강원, 건봉사노인요양원 기공식 가져

강원 고성군(군수 황종국)은 4월 2일 간성읍 해상리 920번지에서 노인 만성질환치료, 치매노인 재활 등을 위한 건봉사노인요양원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황종국 고성군수, 황상연 군의회의장, 임승환 교육장, 김창수 서장, 이강덕 도의원, 함형완, 박효동, 문명호 군의원, 이한덕 농협중앙회고성지부장, 김완식 고성군지회장, 조계종 금강산 건봉사 도후 주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총사업비 25억이 투입된 건봉사노인요양원은 부지면적 7111㎡(2151평), 건물연면적 1999.53㎡(605평)에 지하 1층~지상 3층 구조이고 물리치료실 등 첨단 요양시설 갖춰 장기요양을 요하는 노인환자 80여명이 입소할 수 있다.

또 전문의료 기관과 연계해 효율적인 요양시스템을 구축하고 금강산 건봉사에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최선호 기자/강원

홍천 효제병원, 관내 어르신 검진 실시
홍천 효제병원(원장 이영우)이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정열)후원으로 관내 어르신 1만20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키로 하고 4월 1일부터 검진을 시작했다.

관내 193개소 경로당을 방문하는 이번 검진은 거동을 못하는 노인에게 직접 전문의가 왕진치료를 계획하고 있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도근 기자/홍천

제2회 지구촌 다문화축제한마당 개최

제2회 지구촌 다문화축제한마당이 4월 4일 천안국학원에서 국제로타리 3620지구 주최, 한국조폐공사 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성무용 시장, 전용학 의원, 문은수 총재, 최준희 총재, 박성수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여러 행사 가운데 ‘전통혼례 친정부모 모시기’라는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가운데 아직 혼례식을 치루지 못한 8쌍의 부부를 대상으로 부모님까지 초청해 이날 결혼식을 치러주는 행사이다. 전병곤 기자/천안

익산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새만금 결의대회

익산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회장 정규철)는 4월 8일 자매결연 맺은 경주 바르게살기협회 임원 45명과 함께 새만금, 익산 보석단지 등을 방문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새만금 전시관에서 광활한 바다가 육지로 변모하는 모습에 감탄한 참가자들은 “이러한 것을 벤치마킹해 익산과 경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다짐했다.

정규철 회장은 “그동안 협회 관계자들이 자주 왕래하고 교제를 나눔으로써 나날이 친분을 쌓아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전개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국민화합의 굳건한 초석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전대영 기자/익산

경기 실버자원봉사회, 환경사랑 실버 걷기운동

경기 실버자원봉사회(회장 안재분)는 4월 7일 수원 화서동 소재 서호공원에서 경로당회원,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사랑 실버 걷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세계보건의 날을 맞이해 건강정보를 공유하고, 걷기운동, 환경 등의 중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봉균 기자/수원

농가주부모임, 공동기금 모금 위한 찰옥수수 파종행사

홍천 농업협동조합(조합장 동승호) 산하 농가주부모임(회장 황경화)은 4월 14일 북방면 노일리 소재 1000여 평의 휴경지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기금 모금을 위한 홍천찰옥수수 파종행사를 가졌다.

이날 황경화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 여러분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결과 홀몸어르신 돕기, 경로당 김장김치 전달사업 등을 전개했다”며 “올해에도 휴경지에 홍천찰옥수수를 심어서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봉사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석도익 기자/홍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