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단원구지회, 제6회 장기 휘호대회 개최
안산 단원구지회, 제6회 장기 휘호대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6.25 10:42
  • 호수 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단원구지회, 제6회 장기 휘호대회 개최
경기 안산 단원구지회(지회장 강순근)는 6월 4일 지회강당에서 강순근 지회장, 김봉식 안산문화장, 홍한기 상임부회장, 지회임원, 선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장기·휘호대회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를 정착시키고,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계승하기위해 열린 이번 대회에서 장기부문 금상은 박병춘 회원, 한글부문 대상은 박종문 회원이 차지했다.



고양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교육
경기 고양 일산서구지회(지회장 박평원)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에 걸쳐 대화동에 위치한 음식점에서 관계자 154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0 노인일자리 참여자 소양교육을 전개했다.

박평원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노동을 통해 삶의 활력과 건강을 얻길 바란다”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일자리참여자 근무실태 중간평가와 직무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2010년도 환경가꾸기 행사
경기 고양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는 6월 21일 백석동 알미공원에서 137개소 경로당회장과 노인교통자원봉사요원 및 호수사랑자원봉사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환경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이상국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어르신들도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를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자”고 말했다.

아름다운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서 참가 어르신들은 ‘금연, 아름다운 고양시, 내 자녀 내가 지키자’라는 피켓을 들고 시가행진을 하는 한편 오물 수거도 병행했다.



시흥시지회, 한자공부방 프로그램 운영
경기 시흥시지회(지회장 안장국) 정왕동 서해2차 경로당은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프로그램의 일환인 한자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안장국 지회장은 “앞으로 많은 경로당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로당 활성화 및 노인 건강증진을 이루도록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