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지회,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양주시지회,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7.16 10:43
  • 호수 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지회,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경기 양주시지회(지회장 민영신)는 6월 24일 신천 체육공원에서 11개 읍면동 클럽 소속회원 1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양주시연합회장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경합을 펼친 결과 단체부문 영예의 1위는 양주2동클럽, 2위 광적면클럽, 3위 회천1동클럽이 차지했다.

한편 개인부문 1위 한춘기 선수(양주2동), 2위 한상우 선수(회천4동), 3위 최순례 선수(회천1동)가 차지해 상패와 부상을 받았다.



광명시지회, 제3차 경로당회장, 총무 직무교육
경기 광명시지회(지회장 천병성)는 6월 28일 제3차 경로당회장, 총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박종혜 중앙회 정책이사는 “대한노인회 발전의 핵심은 경로당 활성화”라며 “경로당지도자들이 협력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명석 시 노인복지담당이 ‘경로당 운영비 작성’에 대해 강의했다.



수원 영통구지회, 복지시설에 유기농 감자 전달
경기 수원 영통구지회(지회장 차동학) 시니어자원봉사대원 60여명은 영통구 망포동 일대 400평의 유휴농지에 사랑농장을 개장,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감자 2000kg을 수확했다.

시니어자원봉사대는 7월 6일 관내 홀몸어르신 130명에게 이번에 수확한 감자 10kg씩을 전달하고, 장애인복지시설 및 고엽제환자협회 등 사회복지시설에도 감자를 전했다.

차동학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감자재배를 통해 여가활동을 하고, 이것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함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통구지회는 6월 30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참가선수, 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수원 영통구지회장배 노인 장기, 바둑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차동학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대회가 회원 간 친목도모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들의 정신적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이번대회에서 영예의 장기부문 우승은 김기봉, 준우승은 김종수, 3위는 이상춘 선수가 차지했다.



용인 기흥구지회, 제5기 기흥노인대학 졸업식
경기 용인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 부설 노인대학(학장 김상모)은 7월 8일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조성균 주민생활지원과장을 비롯한 내빈과 임직원, 졸업생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기흥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근상 30명, 공로상 4명, 최고령상 2명 등 어르신 36명에 상이 수여됐다.
한편 김상모 회원 등 졸업생 119명은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 48만9000원을 형편이 어려운 노인을 위해 써달라면서 조성균 과장에게 전했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콩, 감자재배사업 전개
경기 고양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는 사리현 845-1에 위치한 2000㎡ 규모 농지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인 친환경 콩, 감자재배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담당자 5명이 7월 8일 농작물 600kg을 수확해 58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평택시지회, 경로복지 노인돌보미 직무교육
경기 평택시지회(지회장 김용태)는 7월 9일 남부노인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지회임원, 경로당회장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복지 노인돌보미 소양 및 직무교육을 가졌다.

김용태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통해 참여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노인 인력활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관심을 제고하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 권선구지회, 오물수거 및 잡초제거
경기 수원 권선구지회(지회장 정원노)는 6월 24일 권선동, 세류동에서 경로당회장 136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물수거 및 잡초제거를 실시했다.

이날 정원노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어르신들과 후대가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해 누군가는 환경정화에 나서야 한다. 이 일에 경로당회장들이 솔선수범을 보이자”며 “오늘 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