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지회, 신안초교서 예절 학습당 운영
산청군지회, 신안초교서 예절 학습당 운영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8.16 09:37
  • 호수 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지회, 신안초교서 예절 학습당 운영
경북 산청군지회(지회장 박우만)는 7월 16일 신안면 신안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 160명 대상으로 예절학습당을 운영했다.

이날 1교시에는 예절교육, 가정의례, 2교시에는 효도의 본질, 바른생활, 실기교육 등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수강생들은 실기교육을 통해 절하는 법을 직접 배우고 어르신들에 대한 생활예절도 직접 경험했다.

산청군지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어린이들이 예절에 대한 관심이 점차 사라지고 있어 어린이를 대상으로 생활예절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구미시지회, 아동 유괴·성범죄예방 수기 복지부장관상 전달
사단법인 어린이유괴·성범죄추방국민운동본부(대표회장 이심)이 최근 ‘2010어린이유괴·성범죄 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수기’를 공모한 가운데 이대규 구미시지회장이 7월 22일 우수상에 선정된 고아초교 송미경 교사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전달하고 있다.



성주군지회, 이 심 중앙회장, 성주노인대학서 특강
경북 성주군지회(지회장 신동규)는 8월 9일 지회 2층 강당에서 대한노인회 이 심 회장을 비롯해 예병옥 경북연합회장, 성주군 각급 기관장 등 내빈과 노인대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성주군 노인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특강을 맡은 이 심 중앙회장은 대한노인회의 4대 분야 8대 과제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고령화 시대 노인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진오 성주군부군수는 격려사에서 “이번 노인대학을 통해 어르신들의 노년기를 더욱더 창조적이고 효율적으로 가꿔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