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합회, 제7회 노소 바둑, 장기대회 개최
경기연합회, 제7회 노소 바둑, 장기대회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8.20 11:07
  • 호수 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연합회, 제7회 노소 바둑, 장기대회 개최
경기연합회(회장 이존하)는 1, 3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8월 11일 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제7회 경기도연합회장배 노소 바둑, 장기대회를 개최했다.

105명의 바둑, 장기 기사들이 분야별 토너먼트로 실력을 겨룬 결과 장기부문에서는 홍문표(오산시지회) 회원, 바둑부문에서는 초등부 양우석(관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 노인부는 정찬구(고양시덕양구지회) 회원이 각각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용인 기흥구지회,  어린이 안전지킴이 교육 실시
경기 용인시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는 7월 16일 기흥구 동백동 초당마을 주공3단지 경로당에서 노인교통봉사대원과 경로당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어린이 안전지킴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교통연수원에서 노인교통안전에 대한 교육과 지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성범죄 예방교육을 동시에 실시했다. 지회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 지킴이’ 교육을 희망하는 각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 실시할 계획이다.


▲ 백석7블록 경로당이 김필례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백석정' 현판식을 가졌다.

고양 일산동구지회, 백석정 현판식 가져
경기 고양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 산하 백석7블록 경로당(회장 유순식)은 8월 2일 백석동 7블록 경로당회원들의 쉼터였던 ‘백석정’자리 정리가 안 돼 불편을 느끼던 중 백석7블록 경로당 회장과 문창원 총무가 주축이 돼 터를 정리키 위해 큰 차를 운전하고 관공서의 허가 업무도 배우면서 ‘백석정’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김필례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백석정 존립에 관한 경과보고가 있었고, 자축연으로 다과회도 있었다.

한편 일산동구지회는 8월 13일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중간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9개사업 189명 전원이 참석하여 일자리별로 5개월 동안의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복지관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함께 했다.



의왕시지회, 의왕시지회장배 노·소 바둑장기대회 개최
경기 의왕시지회(지회장 김익재)는 7월 21일 지회 임원, 경로당회장, 학부형, 선수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의왕시지회장배 노, 소 바둑장기대회를 개최했다.

김익재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노, 소 바둑장기대회가 할아버지, 할머니, 손자, 손녀가 닫혔던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사랑을 다짐하는 소중한 만남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 장기부문 17명, 노인 바둑부문 17명, 관내 초등학교장이 추천한 학생 바둑부문 4명등 총 38명의 선수들이 경합을 벌인 이번 대회에서 노인 장기부문 우수상은 김종균 회원, 준우승 박병식 회원, 장려상 조남형, 최동진 회원이 각각 차지했다. 노인 바둑부문 우수상은 홍광석 회원, 준우승 정정헌 회원, 장려상 이수일, 한기호 회원이 각각 입상했으며 학생 바둑부문에서는 김민수 군이 우수상, 장준혁 군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과천시지회, 어린이 안전지킴이 결의대회 개최
경기 과천시지회(지회장 강찬기)는 7월 30일 노인복지관 신관 대강당에서 과천시지회 회장단과 내빈 및 각 경로당 어린이안전지킴이대원 320명 등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과천시지회는 이날 조끼와 모자 350벌을 나눠주며 어린이안전지킴이대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각 경로당별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과천시지회는 어린이 보호를 위해 각 경로당별로 학교 주변과 어린이 놀이터 등 우범지역을 설정하고 경로당 회원으로 순찰과 감시 등을 실시, 어린이 보호와 범죄 예방에 힘써왔다.


파주시지회, 이인재 파주시장 초청 오찬 간담회
경기 파주시지회(지회장 이명세)는 8월 9일 파주읍 텃골농원에서 지회 회장단 및 각 읍면동 분회장, 노인대학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인재 파주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명세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회 전 회원들이 뜻을 모아 노인복지와 파주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것은 물론 이 시장께서 시정을 이끌어나가는데 힘을 실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재 시장은 답사에서 “파주시의 전 공직자가 어르신들과의 의사소통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노인복지증진, 노인복지시설 확충, 경로당 활성화, 노인 일자리 사업 등 지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파주시지회가 도내 최고의 지회가 되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상록구지회가 박영옥 성포동장, 이범용 주민자치위원장, 이윤숙 규방공예대표 등 내빈과 성포동 9개 경로당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조 파자마 기증식을 가졌다.

안산 상록구지회, 성포동주민센터, 인조파자마 기증
경기 안산 상록구지회(지회장 이종한)는 8월 12일 성포동주민센터에서 박영옥 성포동장, 이범용 주민자치위원장, 이윤숙 규방공예대표 등 내빈과 성포동 9개 경로당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조 파자마 450개 기증식이 있었다. 인조 파자마는 박영옥 성포동장이 앞장서 이범용 주민자치위원장의 협조를 얻어 이윤숙 규방공예대표가 제작했다.

박영옥 성포동장은 “어르신들에게 더운 날씨에 조금이나마 시원함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보다 앞서 상록구지회는 8월 10일 지회 3층 대강당에서 이종한 지회장 및 103개소 경로당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2010년도 당면업무 추진실적 및 향후추진계획을 보고하고, 경로당 지도점검안, 경로당 잡상인 근절안, 임기만료 감사 선임안 등을 논의했다.




양평군지회, 창대2리 경로당 준공식 가져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박영실) 창대2리 경로당(회장 이팔용)은 8월 10일 박영실지회장과 김선교 양평군수, 양평읍 기관단체장, 경로당 회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군지회 창대2리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양평군지회는 이날 어린이 유괴·성폭력 예방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어린이 유괴, 성폭력이 근절 될 때까지 노인 회원들 모두가 앞장서서 지도, 감시하기로 결의했다.


화성시지회, 노인교통봉사대 운영 ‘활발’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영근)는 2010년도 사업계획에 따라 4월~11월까지 노인교통봉사대원 36명을 위촉해 활발한 운영을 하고 있다.

박영근 지회장은 “노인 교통사고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있어 노인교통 봉사가 절실히 요구 된다”며 “노인교통봉사대원들이 화성시의 노인 교통안전만큼은 반드시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리시지회, 하나경로당 태극기 게양 앞장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의 하나경로당은 8월 15일 제65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아파트 주민들에게 태극기 게양에 대한 홍보를 하고 국기를 공급했다.

금년에는 구리시가 광복절을 맞이하여 태극기사랑 범 시민운동으로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태극기의 도시’를 선포함에 따라 하나경로당에서는 아파트관리실의 협조를 얻어 지난 11일부터 광복절 국기달기 방송을 하고, 국기가 없거나 국기가 낡은 가정을 위해서 경로당에서 태극기를 미리 준비해 공급했다.

특히 구리시는 3년 전부터 태극기 거리를 조성해 365일 시내 어디서나 태극기를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구리시의 주요 도로인 장자대로 및 건원대로와 동서남북에서 들어오는 시 경계 진입로 등에 배너형 태극기를 연중 게양하고 있다.

김진원 기자/구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