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지회, 김기섭 교수 초청 특별강좌
인천동구지회, 김기섭 교수 초청 특별강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8.20 11:13
  • 호수 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구지회, 김기섭 교수 초청 특별강좌
인천 동구지회(지회장 김완석)는 노인들의 활기찬 노후와 건강증진을 위해 7월 16일 복지관 강당에서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 김기섭 교수를 초청, '웃음치료 및 건강레크리에이션' 특강을 개최했다.

김 교수는 100여명이 참석한 특강에서 "노인들의 건강한 웃음과 긍정적 사고는 건강과 행복지수에 미치는 영향이 뇌 활용을 통한 건강관리에 매우 중요하다"며 밝은 웃음은 상대방을 기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미소로 주름진 얼굴이 펴지고 안면근육을 이완하는 등 웃음건강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는 즐거운 시간이 됐다"며 "건강강좌, 건강 체조, 웃음치료 등 특강이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종열 기자/인천



인천 계양구지회, 6대 송형식 지회장 취임식 가져
인천 계양구노인회(지회장 송형식)는 8월 12일 관내 한 호텔에서 송영길 인천시장, 박형우 구청장, 조동수 구의회의장, 이상권 국회의원 등 내빈과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대 송형식 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내빈 소개, 취임사, 축사, 지회 임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송형식 지회장은 제3대 계양구지회장과 인천연합회 감사 등을 지낸 바 있다.
현종열기자/인천



인천 연수구지회, 노인자원봉사 사례발표 경진대회 개최
인천 연수구지회(지회장 박정호)가 관내 118개 경로당 회장과 임원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구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3일 제2회 노인자원봉사사례발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박정호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노인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이야말로 참 봉사활동으로서 존경받는 길”이라며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생활화하는 회원들에게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경로당 회원 확대와 가정보다 더 편안한 경로당 만들기는 물론 경로당과 주변의 환경정화봉사, 교통질서 봉사활동, 방학기간을 통해 청소년 대상 한자 지도와 생활예절 등을 가르치는 청소년예절교실 운영, 실버아동지킴이 활동, 아동들을 위한 도서수집으로 작은 도서관을 만들기 등 많은 자원봉사 사례 발표가 있었다.

현종열 기자/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