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지회, 생산적 경로당 평가대회
평택시지회, 생산적 경로당 평가대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09.17 13:43
  • 호수 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지회, 생산적 경로당 평가대회
경기 평택시지회(지회장 김용태)는 9월 8일 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김선기 시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지회 임원, 각 경로당회장, 4개 노인대학생 등 총 2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산적 평가대회 및 4개 노인대학 노래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이심 중앙회장이 ‘부양받는 노인에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라는 제목으로 특별초청강연을 했다.
또한 경기도립무용단 40여명의 멋진 공연이 이뤄졌으며, 제2부에서 4개 노인대학 노래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날 생산적 평가대회에서는 △노는땅 가꾸기분야 최우수상은 신평동 유천1리경로당, 우수상 포승읍 홍원1리, 내기6리 경로당이, △환경정화분야 최우수상은 비전2동 현대이화아파트경로당, 우수상 세교동 개나리아파트, 지제3경로당이, △폐자원활용분야 최우수상은 현덕면 인광5리경로당, 우수상 신평동 조개터경로당이 각각 차지했으며, 남부노인대학 심진자 어르신이 노래경연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용인 기흥구지회, 노인의 날 현안 관련 임원회의 개최
경기 용인시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는 9월 7일 지회 2층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창립 40주년을 맞아 중앙회, 도연합회, 지회, 용인시에서 각각 예정된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와 지회 당면현황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지회 임원진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10월 1일 용인시청광장에서 예정된 3개구지회 주관 노인의 날 기념식에는 노인복지기여자 표창과 실버 장기자랑대회를 위해 각 분회별로 1명씩 복지기여자 추천과 홍보에 많은 협조를 해줄 것을 협의했다.



성남 중원구지회, 노인대학 재학생 호응도 ‘으뜸’
“어느 복지관 보다 여기가 제일 재미있고 잘 가르쳐요.”
경기 성남 중원구지회(지회장 황창수) 노인대학 재학생들은 정말 재미있고 신나는 수업시간을 보낸다.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으로 시작되는 노인대학의 이날 첫 수업은 황창수 지회장의 사랑의 메시지 전달. 중원, 분당, 수정구 등 3개구 연합으로 성남시 노인봉사대가 발족돼 활발한 지역사회 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는 황창수 지회장의 말씀을 듣는 어르신 학생들의 표정이 너무도 진지하다.

이어진 프로그램에서 지도 강사를 밝은 모습으로 열심히 따라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활기가 넘친다. 중원구지회 부설 노인대학에는 국악반까지 개설, 관내 경노당 회원 중 신청자는 누구나 국악을 배울 수 있도록 문호를 활짝 개방해 놓고 있다.

노인대학의 프로그램이 복지관 프로그램보다 인기를 끄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중원구지회 노인대학은 이미 그 경지를 넘어서고 있다고 학생들은 입을 모은다. 박은란 기자/성남



파주시지회, 조리읍 실버경찰대장 이·취임식
경기 파주시지회(지회장 이명세) 산하 자원봉사단체인 조리읍 실버경찰대장(대장 임재열) 이·취임식이 9월 10일 조리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및 실버경찰대원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명세 실버경찰연합대장은 인사말을 통해 “5년동안 조리읍 실버경찰대장으로 봉사하고 퇴임하는 신성균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임재열 대장을 중심으로 화합하고 단결해 조리읍 실버경찰대가 파주에서 가장 모범되고 사회에 귀감이 되는 단체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 권선구지회, 세류3동 신성경로당서 일일미용실 열려
경기 수원 권선구지회(지회장 정원노) 세류3동 신성경로당(회장 이봉균)에서 9월 9일 가족여성회관 헤어연구반(강사 조미숙)이 다가오는 추석명절 한가위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건강한 모습으로 즐거운 명절이 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일일미용실 행사를 가졌다.

헤어연구반 멤버들은 미소가 가득한 활기찬 분위기로 1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머리를 예쁘게 다듬어 드리고, 파마와 염색까지 다양한 스타일 연출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