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일산서구지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대회 행사 개최
고양 일산서구지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대회 행사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0.22 14:27
  • 호수 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일산서구지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대회 행사 개최
경기 고양 일산서구지회(지회장 박평원)는 10월 8일 수암웨딩홀부페에서 김필례 시의회의장, 박성복 일산서구청장, 박상인 문화복지국장 등 내빈과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노인복지기여자와 모범노인을 표창하고, 김종우씨 등 4인의 공연으로 즐거운 행사가 됐다.  


 

▲ 광명시지회가 양기대 광명시장, 이존하 연합회장,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과 노인 회원, 자원봉사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광명시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가져
경기 광명시지회(지회장 천병성)는 10월 7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양기대 광명시장, 이존하 연합회장,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과 노인 회원,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1부 행사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도의원, 시의원들이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2부 행사는 밤일마을로 이동해 민속예술인의 국악이 울려 퍼지면서 1시간 30분 동안 잔치가 이어졌다.
또한 대한노인회 창립 40주년 및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을 축하하기 위해 한국마사회 광명지점, 대한불교 조계종 금강정사의 푸짐한 협찬으로 더욱 성대한 잔치가 됐다.
또한 광명시지회 경로당파견강사 63명이 10월 9일 열린 광명시장기배 생활체조연합대회에  출전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1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에서 광명시지회 파견강사들은 지난 2006년도부터 현재까지 양성교육에 참여하고 경로당 회원들에게 전수하면서 갈고닦은 지도력과 기량들을 발휘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또한 광명시지회는 협동심과 응원의 창의성과 다양성까지  발휘, 응원상도 거머쥐면서 주민들에게 어르신들의 잠재력을 과시했다.



남양주시지회, 수동면분회 다목적노인복지관 기공식
경기 남양주시지회(지회장 구종서) 수동면분회(분회장 원유관)는 10월 11일 수동면 운수리에서 이석우시장 등 내빈과 지회 임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동다목적노인복지관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다목적 노인복지관은 1224㎡ 부지에 연면적 691.13㎡, 지상 2층으로 신축되며, 내년 3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이석우시장은 축사에서 “앞으로 다목적 소통공간을 충분히 만들어 남양주시의 슬로건인 명품도시에 맞게 명품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구종서 지회장은 “오늘이 있기까지 전주민이 단합하여 기공식을 추진하게 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셔서 많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원유관 분회장은 “후원금을 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했다.  
▲ 기흥구지회 2010년 노인일자리 어린이안전지킴이 참여자 40명이 한국자유총연맹의 협조로 함상공원을 둘러봤다.

용인 기흥구지회, 어린이안전지킴이 참여자 함상공원 견학
경기 용인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 어린이안전지킴이 참여자 40명은 10월 7일 한국자유총연맹의 협조로 함상공원을 견학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서해교전과 천안함 사건에 대해 듣고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상기시켰으며, 돌아오는 길에 한국가스안전공사의 홍보관을 방문, 양질의 천연가스의 제조현황을 견학했다.
기흥구지회는 또한 10월 8일 신갈11통 경로당 개소식을 가졌다. 이양구 지회장은 “경로당이 다만 잠시 쉬어가는 곳이 아니라 회원배가 운동은 물론 노인들의 사회참여의 중심 센터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