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지회 노인의 날 경로큰잔치 기념행사
양평군지회 노인의 날 경로큰잔치 기념행사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0.29 14:43
  • 호수 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 노인의 날 경로큰잔치 기념행사

양평군지회 노인의 날 경로큰잔치 기념행사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박영실)는 10월 20일 양평군 강상체육공원에서 박영실 지회장, 김선교 양평군수, 정병국 국회의원, 각급단체장 등 내빈과 13개 분회 노인 회원 등 4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창립 40주년 노인의 날 경로큰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평지역의 가장 큰 대표행사로써 노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이번 행사는 ‘부양받는 노인에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라는 슬로건을 걸고 어르신들이 전통문화 계승, 발전 등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 다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청배예술단의 판굿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경기민요, 장구병창, 실버댄스, 사물놀이, 명랑게임, 공굴리기, 노래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으로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준 뜻 깊은 경로 큰잔치였다.

 



구리시지회 장자호수공원 ‘자원봉사 삼총사’화제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 두산경로당(회장 이신구) 오수용 직전 회장은 강흥호, 이래철 어르신과 함께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집개, 봉투 등을 준비하고 자전거를 타고 담배꽁초와 휴지가 있는 곳을 찾아다니며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 3총사 어르신들은 매일 오후 4시가 되면 마지막으로 장자호수공원 분수광장에 와서 봉사활동을 하고 마친다.

특히 오수용 어르신은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을 위해 해마다 20킬로들이 쌀 10포씩을 동사무실에 기탁해 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경로당 회장 재임 시에는 학생들에게 봉사활동과 경로효친의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김진원 기자/구리

 


 


양주시지회  지회 노인대학·회천 노인대학 졸업식

양주시지회  지회 노인대학·회천 노인대학 졸업식
경기 양주시지회(지회장 민영신)는 10월 22일 덕계동 하나뷔페에서 현삼식 양주시장, 이종호 의회의장 등 내빈과 하객, 지회 노인대학 87명, 회천 노인대학 87명 등 153명의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이보다 앞서 10월 11일에는 회천노인대학이, 10월 15일에는 지회 노인대학이 충북 충주시 충주호, 탄금대로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이날 민영신 지회장은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으로서 품위를 향상시키고.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적응하는 능력과 지역에서 봉사하는 노인상을 적립하고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내 건강은 내가 지키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지자”고 말했다.

 



시흥시지회 제14회 시흥시 노인의 날 기념식
경기 시흥시지회(지회장 안장국)는 10월 8일 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내빈과 각 경로당 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시흥시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에 기여자와 모범 노인 등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식전행사로 시흥시지회의 ‘우리 소리 국악단’의 공연이 펼쳐지고 기념식이 끝난 후 지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중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 부천 오정구지회는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부천 오정구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경기 부천시 오정구지회(지회장 류영수)는 10월 8일 오정구청 아트홀에서 내빈과 각 경로임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1, 2, 3부로 나눠 실시된 이날 기념식 식전 행사로 원로가수 안정애씨와 부천시 여성단체 노래봉사단의 가요 열창이 있었고, 2부는 기념식과 표창 수여, 3부 행사로 원로가수인 백야성, 명국환씨와 초청가수인 김용배, 김진아씨 등 축하 공연을 했다. 이와 함께 7개동 경로당 어르신들의 노래 경연대회를 실시했으며 도시락과 기념품을 준비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또한 오정구지회는 10월 13일 오정구 고강본동 유호아파트 경로당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경로당 개소식에는 류영수 지회장, 박명호 구청장, 김관수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등 내빈과 주변 경로당 어르신, 유호아파트 경로당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군포시지회가 개최한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에서 우승은 복지관, 준우승은 재궁동팀에 각각 돌아갔다.

군포시지회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경기 군포시지회(지회장 이성희)는 9월 28일 군포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김부겸 국회의원, 김윤주 군포시장, 한우근 시의회의장 등 내빈과 어르신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식전행사로 시립여성합창단의 강강술래와 울고 넘는 박달재가 있었고,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에는 축하공연으로 더 홀릭 크로스오버 퍼포먼스 등이 있었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원광대학교 산본 병원에서 어르신들에게 혈압, 혈당 측정을 해드리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쳐졌다.

한편 군포시지회는 10월 5일 김윤주 시장, 김부겸 국회의원, 한우근 의장, 금동창 복지관장 등 내빈과 게이트볼 선수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우승은 복지관, 준우승은 재궁동팀에 돌아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