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연합회 NH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경남연합회 NH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0.10.29 14:54
  • 호수 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연합회 NH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경남연합회 NH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경남연합회(회장 임횡택)는 10월 14일 창원시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강병기 정무부지사, 황태수 도의회부의장, 경남농협본부 정찬효 부본부장, 창원시 주정식국장 등 내빈과 20개 시군지회 선수 및 임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NH경남농협본부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임횡택 회장은 대회사에서 이제는 우리 노인들도 부양만 받는 대상이 아니라 사회를 책임짐으로써 존경받는 귀한 존재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또 경남농협 정찬효 부본부장은 격려사에서 “어르신들은 지난 날 고난과 격변 속에서도 항상 나의 안위보다는 국가부흥에 이바지한 삶을 살아오셨지만 이제는 자신의 삶을 살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 할 것”을 강조했다.

강병기 정무부지사는 축사에서 “어르신들이 건강하시면 가정과 사회가 안정 속에서 활기차게 발전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면 여러 가지 어려움에 봉착하게 될 수도 있다”며 “게이트볼대회를 통해 활기찬 삶을 살아가실 것”을 당부했다.  

이날 20개 시군지회의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정정당당히 마음껏 펼친 결과 우승은 거창군지회 가조팀, 준우승은 창녕군지회 B팀, 합천군지회 쌍백A팀과 쌍백B팀이 나란히 공동3위를 했고, 장려상에는 밀양A팀, 창녕A팀, 하동여자팀, 함양A팀이 각각 차지했다.

 



창원시지회 복지회관 지회 수탁 운영 협조 당부
경남 창원시지회(지회장 엄성도)는 10월 19일 창원시 경륜공단 경륜장에서 박완수 시장, 김이수 시의회의장 등 내빈과 2000여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노인위안 잔치를 가졌다.

 

엄성도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명서동에 신축중인 복지회관에 대해 지회에서 위탁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내년도 복지예산을 삭감 없이 전액 통과 되도록 도와 달라”고 말했다.
또한 박완수 시장은 기념사에서 “통합시가 발족된 지 100여 일이 되는데 외국이나 서울에 가봐도 창원시의 비중이 대단히 높아진 것을 실감하게 된다”면서 “살기 좋은 명품도시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경로사상이 투철하고 제10회 대통령배 케이트볼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적극 협조해 준 박완수 시장에게 이심 중앙회장 감사패를 김영성 상임이사가 전달했다.
정태호 기자/창원

 



거창군지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문화축제
경남 거창군지회(지회장 오준식)는 10월 21일 거창군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이홍기 군수, 도의회의원, 군의회의원, 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거창군지회 임직원 및 선수단 읍면분회 회원들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거창군실버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식전행사로는 혜성여자중학교 밸리댄스팀과 한사랑 노인건강체조팀의 공연으로 흥을 돋우었고, 행사 중간에 경품추첨을 통해 어르신들의 즐거움을 더해 드렸다.

이날 휘호대회에서는 최우수상에 박수진, 우수 신현생, 장려상에 하호용 어르신이 각각 입상했고, 윷놀이 대회는 1등 마리면분회팀, 2등 가조면분회팀, 3등은 웅양면분회팀이 차지했다. 노래자랑에서는 최우수 서순달 어르신, 우수 이효일 어르신, 장려상은 윤재성 어르신이 각각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