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지회 제26회 동구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인천 동구지회 제26회 동구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3.28 14:42
  • 호수 2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지회 제26회 동구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인천 동구지회(지회장 김완석)는 3월 9일 동구노인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조택상 동구청장을 비롯한 각 경로당 회장과 수강생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동구노인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공식행사와 함께 노인대학에 대한 운영계획과 노인복지사업 안내 등 입학생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현종열 기자/인천


인천 중구지회 “노인회 지원 조례 제정 시급”
인천 중구지회(지회장 김경현)는 2011년 3월 7일 중구노인복지관 소강당에서 대의원 5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 지회장은 “중구청에서 지원되는 예산이 금년부터 감액 지원되고 있고, 내년부터는 직원 인건비와 운영비 예산도 현재와 같은 금액으로 지원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노인회 지원 조례(안) 제정이 시급히 추진돼야 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 2010년 주요사업 추진실적과 2010년 일반회계 세입. 세출결산, 지회 납부 경로당 회비인상 등을 의결했다.

또 중구지회는 3월 8일 중구노인복지관 강당에서 김홍복 중구청장, 임관만 구의회 부의장, 시의원, 구의원 등 내빈과 입학생 156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설 노인대학(학장 김만석) 제28기 입학식을 가졌다.


인천 서구지회 제22기 서구문화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 서구지회(지회장 김상갑)는 3월 7일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서구지회 부설 서구문화대학 제22기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전년성 서구청장, 김영옥 구의회의장, 구의원 등 내빈과 신입생 400여명이 참석했다.

제22기 서구문화대학은 총 28개학과 37개 반으로 에어로빅, 요가 등 건강강좌와, 전통공예, 거주외국인 한국문화 교육 등 전문 어학강좌를 비롯해 노래교실, 한국무용, 풍물 난타 등 취미 교양강좌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번 강좌는 6월 24일까지 16주 교육일정으로 운영된다.
현종열 기자/ 인천


인천 향교 전교 이, 취임식 가져
인천향교는 3월 15일 유림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내빈과 향교, 유림회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대 서호근 전교와 제20대 강정원 전교의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강정원 전교(78)는 내근 의전수석장의, 명륜학당 경전강의 전담 강사로 사회교육에 헌신해 왔으며, “향교발전에 더욱 정진해 앞으로는 인천향교가 어느 향교들보다 우수한 향교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일 기자/인천


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밑반찬 나누기
인천동구자원봉사센터(소장 홍선미)는 3월 15일 홀몸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관내 봉사단체인 동구여성자원활동센터 회원 20여명이 밑반찬을 만들고, 각동자원봉사센터에서 활동하는 명예공무원이 관내 어려운 이웃 65세대에 방문, 전달했다.

저소득 가정의 식생활 개선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온정을 전달하고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실천하는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는 앞으로도 매월 진행될 예정이며, 가정방문을 통해 말벗, 건강관리 등 소외계층 650세대에 이웃 사랑을 전한다.
현종열 기자/인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