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지회 삼화동경로당 고인돌 보호 나서
동해시지회 삼화동경로당 고인돌 보호 나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3.28 15:13
  • 호수 2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지회 삼화동경로당 고인돌 보호 나서
강원 동해시지회(지회장 이남균) 삼화동경로당(회장 최종옥) 회원들은 3월 16일 경로당 관내에 있는 지방사적물인 고인돌 주변이 장기간 방치돼 잡풀로 덮여 있어 이에 대한 관리가 절실하다고 판단, 회원들이 앞장서서 이를 복원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작은 문화유산도 노인들이 보호키로 하고 이를 계기로 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것을 결의했다.


양구군지회 군관민 이동봉사 큰 호응
강원 양구군지회(지회장 염응수)는 양구군과 군부대의 협조를 얻어 교통이 불편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매주 1회 군관민 이동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동봉사단은 한방치료, 레크댄스, 이, 미용 서비스, 목욕봉사, 치과 진료, 건강마사지, 미술치료교실, 가전제품 수리 및 농기계 수리까지 하고 있어 경로당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양군지회 2011년 사업계획·예산안 승인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이진형)는 3월 15일 양양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이춘섭 강원연합회장, 오세만 군의회의장, 김일수 군의회부의장, 군의원, 박상민 주민생활지원과장 등 내빈과 지회 임원과 경로당회장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2010년도 사업추진 결산 보고 및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 했다.

한편 양양군지회 양양읍분회(분회장 정근화)는 3월 9일 양양읍 남문4리 동일식당에서 이진형 지회장 원태수, 송성의 양양읍분회 고문, 경로당회장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1/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홍천군지회 이동노인대학 운영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정열) 박종혜 정책이사를 강사로 초청, ‘경로당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10개 읍면 각 경로당 회장, 총무 및 임원을 대상으로 3월 10일부터 3월 21일까지 이동노인대학을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