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단신]
[문화단신]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1.05.17 17:36
  • 호수 27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강사 양성교육 실시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저출산·고령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출산율 회복을 위한 ‘인구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6월 27일~7월 1일까지 5일간 서울 당산동 인구보건복지협회 본부 4층 강당 에서 열린다. 교육대상자는 전문대졸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교육 후 개별적인 평가를 거쳐 인구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신청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 통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467-8213

5월 29일까지 춘천마임축제
세계 3대 마임축제로 성장한 춘천마임축제가 5월 22~29일 8일간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일대를 비롯해 축제극장 '몸짓' 등 도심 곳곳에서 펼쳐진다. 춘천마임축제는 29일까지 축제극장 몸짓을 중심으로 춘천 도심공간을 예술로 수놓는다. 특히 27일에는 의암호 수변공원인 우다마리(우리 다함께 마임에 미치리)로 자리를 옮겨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무박 3일 난장(미친금요일, 도깨비난장, 아!우다마리)이 펼쳐진다.

볼쇼이 아이스쇼팀 춘천 방문
얼음 위 환상적인 예술성으로 세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러시아 ‘볼쇼이 아이스쇼’가 6월 4일과 5일 이틀간 강원 춘천 의암빙상장을 찾아 동계올림픽과 세계선수권 등에서 세계 최고 기량을 보여준 아이스댄싱팀의 수준높은 공연으로 도민에게 감동과 환희를 선사할 예정이다. 볼쇼이 아이스쇼팀은 40여명의 공연단원이 올림픽 금메달을 비롯해 각종 국제 경기에서 수상한 메달만 80여 개에 이르는 스타군단이다.

매주 토요일 남원서 국악 공연
국악의 멋과 혼이 되살아나는 교방청(敎坊廳) 공연이 5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전북 남원시 광한루원에서 펼쳐진다. 교방청 상설공연은 춘향가 중 사랑가와 입체창, 살풀이, 춘향무, 검무, 대금산조 등 전통 교방문화를 재현하는 공연으로 관광객이 소리·춤을 따라 하는 어울림 마당도 함께 진행된다. 새롭게 기획 제작한 교방청 악가무(樂歌舞)는 옛것을 찾고자 하는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남원국악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