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지회 국민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서 종합우승
인제군지회 국민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서 종합우승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6.17 14:03
  • 호수 2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지회 국민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서 종합우승
강원 인제군지회(지회장 정형석) 국학기공팀(강사 박미숙)은 6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강릉시 종합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강원도지사기 국민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홍천군지회 지회 임원, 분회장 연석회의 개최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정열)는 6월 1일 지회 임원 및 분회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하계수련대회, 노인지도자 연찬회 등 지회 현안 사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도근 기자/홍천


강릉시지회 내곡 경로당 솔향 실버예술단 합창 공연
강원 강릉시지회(지회장 유만종)는 유네스코지정 세계무형유산인 강릉 단오제가 행사에 내곡 경로당 솔향 실버예술단이 출연해 합창과 고전무용을 선보였다.

이날 전국 최대 규모인 강릉 단오제에서는 창포머리감기, 수리취떡 만들기, 신주담그기 등 11가지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었으며 국내 전통 민속공연은 물론 해외 초청공연도 펼쳐졌다.

한편 강릉시지회 내곡주공경로당이 노래교실과 리본공예를 운영,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노래교실에서 요즘 신세대 트로트도 배우며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리본프로그램에서는 코사지를 직접 만들어 달기도 했다.


횡성군지회 갑천, 청일분회 경로당 환경정화운동
강원 횡성군지회(지회장 전상국) 갑천, 청일분회 각 경로당 및 사무장 80여명은 6월 8일 횡성댐 상류지역 수질 환경개선 환경정화운동 실천대회를 개최하고 하천변 쓰레기 및 오물을 수거했다.



동해시지회 시니어감시원 경로당 순회교육
강원 동해시지회(지회장 이남균)는 동해시의 협조를 얻어 ‘떳다방’ 등 허위, 과대광고로부터 노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위촉된 시니어감시원들이 5월 한 달간 포스터, 리플렛을 95개 경로당에 전달하고,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