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진부면 어르신 공경 노인잔치
평창군 진부면 어르신 공경 노인잔치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7.01 15:44
  • 호수 2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진부면 어르신 공경 노인잔치
강원 평창군 진부면 주민들이 어르신들을 모시는 마음이 남다르다. 진부면 이장협의회(회장 김일동)는 5월 23일 최종수 진부면장, 이석호 평창군지회 진부면분회장, 36개 경로당회장 등을 초청해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대접했다.

이날 김일동 회장은 “어르신들을 친부모님 같이 생각하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이어받으려 한다”고 말했다.

또 최종수 면장은 “우리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하는 김일동 회장을 비롯한 이장들이 자랑스럽다”며 “전국에서 으뜸가는 경로효친 고장으로 가꾸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보다 앞선 5월 17일 진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심현정)도 게이트볼장에 특설무대를 설치하고 최종원 국회의원 등 내빈과 어르신 1000여명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평창아리랑전수회 박찬민 회장이 이끄는 사물놀이와 평창아리랑 민요 공연 등이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선물도 마련해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심현정 회장은 “어르신들의 그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자라나는 후세들도 보고 배워 우리의 자랑스러운 효 문화를 계승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석병 기자/평창


홍천군 김영만씨 숨은 봉사 ‘화제’
강원 홍천군 홍천읍 햇빛 농군 김영만(62)씨가 10여 년 전부터 해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하고, 홍천 9경을 일일이 관광시켜드리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현종길 홍천읍 3리경로당회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10여 년 동안 수발하면서도 아무도 모르게 숨기고 있는 김영만씨가 있어서 우리 경로당 회원들은 참으로 행복하다”고 말했다.


동해시지회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간담회 개최
강원 동해시지회(지회장 이남균)는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릉시지회 기업은행 봉사단 평상 제작 봉사
강릉 기업은행 봉사단이 강릉시지회(지회장 유만종) 홍제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해 평상을 제작했다.

기업은행 고완선 부지점장과 직원들은 합성목재 테크를 준비해 직접 자르고 못질을 해서 커다란 평상을 만들고 점심을 함께하며 담소를 나눴다. 기업은행 직원들은 매달 경로당 1곳을 방문해 평상을 만들어 드리는 것은 물론 안마, 맛사지, 머리 염색 등도 해 드릴 계획이다.


홍천군지회 내촌분회장 사비로 노인지도자 여행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정열) 내촌면분회 윤태원 분회장은 14개 분회 임원, 경로당회장, 총무, 관내 기관단체장 등을 대상으로 사비를 들여 삼척시 등 동해안 탐방을 실시했다.

윤태원 분회장은 매년 여행경비를 사비로 부담, 관내 노인지도자와 기관단체장들을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도근 기자/홍천


양양군지회 제1회 양양군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이진형)는 6월 17일 둔치운동장에서 열린 제33회 현산문화제 일환으로 지회가 주관하는 제1회 양양군 어르신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6개 읍면분회 대항전으로 치러진 이날 대회에서 1위는 서면분회. 2위 손양면분회. 3회 현남면분회. 4위 강현면 분회. 장려상 양양읍분회와 현북면분회가 각각 차지했다. 양양군지회는 지금까지는 매년 현산문화제를 참관만 하다가 올해부터는 직접 문화제에 참여한다는 자부심을 갖게 됐다.

한편 양양군지회 손양면분회는 6월 23일 분회 개소식 및 2/4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이진형 지회장은 “경로당 회원들은 주소지로 주민등록을 옮기는 것이 맞다”며 여름철 건강을 위해 하루 8회 이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각 경로당의 환경정비와 지원금의 철저한 기록 관리, 경로당 공동작업장 운영 활성화 등을 당부했다.


양구군지회 매달 15일 양구군 대청소의 날 지정
강원 양구군지회(지회장 염응수)는 봉사하는 어르신, 사회에 도움을 주는 어르신이 되기 위해 매달 15일을 양구군 대청소의 날로 정하고 지회장을 비롯한 각 분회장, 경로당 임원, 회원들이 마을청소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박희순 기자/양구


평창군지회 어르신 친선 게이트볼대회 개최
강원 평창군지회(지회장 고영배)는 6월 8일 평창군 노인복지회관 게이트볼장에서 내빈과 11개팀 선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친선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우승은 대화팀이 차지했다.

또 평창군지회는 6월 13일 대관령분회에서 8개 읍면분회 순회 노인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한편 평창군지회는 6월 9일 봉평면 한화호텔&리조트(주) 평창본부(본부장 최창용)에서 주최하는 사랑의 의료봉사 및 경로잔치에 참여 했다. 이날 강릉 아산병원에서 내과, 외과. 치과, 한방과,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등 의료팀과 공군 제 18전투비행단 군의관들이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펼쳤고, 한국 늘 사랑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 돋보기 제작, 보청기 적합 테스트를, 평창군자원봉사센터에서 이, 미용 봉사활동을 각각 펼쳤다.


정선군지회 노인대학 학생들 제주도 견학
강원 정선군지회(지회장 배선기) 부설 노인대학 학생들은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4일간 제주도로 상반기 현장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행사 참여자들은 각종 문화체험 및 시대의 흐름과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선물을 몸으로 느끼고 돌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