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시대 강원기자클럽 창립
노년시대 강원기자클럽 창립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7.08 15:23
  • 호수 2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시대 강원기자클럽 창립
백세시대 강원기자클럽이 6월 28일 강원도 홍천군 읍내 한 음식점에서 김동혁 홍천군지회 부지회장, 효제병원 이영우 원장, 본사 김용환 대기자 등 내빈과 강원도 16개 시군 주재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원기자클럽은 임명장과 신분증 수여에 이어 정관을 통과시키고, 확정된 정관에 따라 임원 선출 및 금년도 사업계획안을 확정했다.

초대 회장으로는 홍천군 이도근 기자가 선출됐으며, 전국 최초로 백세시대 강원도에서 지역기자클럽이 활동을 개시하게 됐다.

이도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봉사와 권익을 증진시키는 일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기자로서의 본분과 사명감을 가지고 기사를 발굴, 취재함으로써 강원도의 노인사회 발전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김종철 기자/홍천


강릉시지회 노인대학 독후활동으로 부채 제작
강원 강릉시지회(지회장 유만종) 강릉노인대학 3학년 학생들은 동아리 활동에서 독후활동으로 예쁜 부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독후 활동이란 재미있는 책을 읽고 난 후 떠오르는 장면을 부채에 표현하는 방법이다.

노인대학 학생들은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내겠다”며 부채를 들고 자랑스러워 했다.

강릉 노인대학은 동아리반이 여러 개 있어 학생들이 보람 있고 활기찬 노년을 보내고 있다.


고성군지회 제13회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 개최
강원 고성군지회(지회장 김완식)는 6월 28일 간성읍 전천후게이트볼장에서 황종국 군수, 문명호 군의회의장, 이용완 고성경찰서장 등 내빈과 선수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고성군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최만주 기자/고성


홍천군지회 이형주 홍천읍분회장 사비로 팸투어 실시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정열) 홍천읍분회 이형주 분회장은 사비를 들여 44개 경로당 회장과 분회 임직원, 군 게이트볼협회 각 읍면 회장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버스 2대에 분승, 4대강 사업 강원도 영월 청령포 현장을 비롯한 정선 등지를 둘러보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도근 기자/홍천


인제군지회 6.25 전쟁 기념 군부대 병영체험
강원 인제군지회(지회장 정형석)는 6월 21일 6.25 전쟁 기념 병영체험으로 DMZ 평화생명동산과 협의하여 군부대 병영체험 및 인제군 최전방에 위치한 을지전망대, 제4땅굴 등을 현장견학 했다.

한편 인제군지회는 6월 25일 하늘내린호텔 웨딩홀에서 내빈과 어르신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제군 노인경로연을 개최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사물놀이, 국학기공, 민요 공연 등이 있었다.


평창군지회 심대현 회원 짚풀공예 공모전서 대상
강원 평창군지회(지회장 고영배) 심대현 회원이 원주 역사박물관 주관 제10회 짚풀공예 공모작품전에서 띠풀 장석자리로 대상을 수상했다. 평창군지회는 이밖에도 은상 2명, 동상 4명, 장려상 7명, 입선 2명과 용평면 이목정1리경로당이 단체상을 수상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