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지회 김성규 회원, 노인 장기대회서 2위
평창군지회 김성규 회원, 노인 장기대회서 2위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7.15 14:14
  • 호수 2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지회 김성규 회원, 노인 장기대회서 2위
강원 평창군지회(지회장 고영배) 대화면 김성규 회원이 7월 1일 태백시지회에서 열린 제14회 강원도 노인 장기대회에서 2위를 차지해 오는 9월에 열리는 중앙회장기 전국 장기대회 출전자격을 획득했다.
윤석병 기자/평창


인제군지회 화성시지회 지프로사업단 견학
강원 인제군지회(지회장 정형석)는 타 지역의 선진화되고 발전된 사업단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7월 5일 화성시지회 지프로사업단을 견학했다.

이번 견학으로 전국에서 노인분들이 주체가 되어 우수성이 입증된 화성시지회 지프로사업단의 경험과 노하우, 판매 및 홍보전략 등 정성과 노력의 결실을 직접 보고 느끼는 계기가 됐다.

인제군지회는 2010년이어 2011년에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하는 소외계층 평생프로그램에 채택돼 노인들을 대상으로 인제의 명물인 목공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동해시지회 노인지도자 연찬회 개최
강원 동해시지회(회장 이남균)는 7월 8일 이춘섭 강원연합회장 등 내빈과 노인지도자 98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지도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성록 중앙회 사무총장이 ‘현실참여와 자원봉사의 필요성’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또한 동해시지회는 7월 7일 내빈과 8개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1등은 천곡팀(팀장 임석빈), 2등 골말팀(팀장 이중균), 3등 발한팀(팀장 마학윤)이 각각 차지했다.


강릉시지회 동인병원과 협약식 가져
강원 강릉시지회(지회장 유만종)는 6월 28일 동인병원 강당에서 내빈과 분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인병원(원장 한현복)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한현복 동인병원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해야 나라가 행복해 질수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경로당을 찾아가 질병의 예방 및 한방진료를 해드릴 것”을 약속했다.


양양군지회 노인대학 군 자원환경사업소 견학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이진형) 부설 노인대학(학장 이재풍)은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7월 12일 양양군 자원환경사업소를 견학했다.

또한 이진형 지회장은 6월 28일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2층에서 실시한 노인대학 제8강에서 여름철 건강을 위해 하루에 8회 이상 손 씻기를 생활화 할 것을 당부했다.


고성군지회 지회 임직원 청와대 등 방문
강원 고성군지회(지회장 김완식)는 7월 5일 지회 임직원 및 5개 읍면분회 임원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와대. 국가정보원.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최만주 기자/고성



홍천군 경로당 난방비 전액 지원
홍천군은 관내 193개 경로당에서 사용하는 심야전기, 도시가스, LPG 등 난방요금 전액을 7월부터 한국전력에 일괄 납부한다.

경로당별로 월 30만원씩 3개월분 1억7300만원을 경로당에 보조해 온 군은 난방비 부족현상과 보조금 정산절차의 번거로움 등을 해소키 위해 경로당 난방요금을 군청에서 직접 납부한다는 것이다.
이도근 기자/홍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