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개최지확정 평창군민 잔치
동계올림픽 개최지확정 평창군민 잔치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7.26 13:01
  • 호수 2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올림픽 개최지확정 평창군민 잔치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번영회(회장 김기일)는 7월 11일 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이장협의회 주관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 확정 군민한마음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원 국회의원, 이성래 군수, 대한노인회 고영배 평창지회장 등 내빈과 주민 등 5000여명이 참석했다.

최종원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평창군민은 물론 우리나라가 당당하게 국제사회에서 인정을 받고 있음이 확인됐다. 앞으로 올림픽 행사를 완벽하게 치를 수 있도록 국회에서 평창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성태 군수는 “군민 모두의 성원으로 3번째 어렵게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확정됐다. 군민 모두의 지혜를 모으고 역량을 집중해 우리에게 주어진 큰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힘차게 출발하자”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진부초교 학생들의 풍물놀이, 장기자랑과 진부면 하진부8리 조대환 상수가 이끄는 농악놀이, 군민 노래자랑 등으로 축제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푸짐한 경품 추첨행사도 있었다.
윤석병 기자/평창



횡성군 경로당 회장들에 활동비 지급
강원도 횡성군(군수 고석용)은 6월 20일부터 7월말까지 군관내 176개 경로당에 에어컨 등 에너지고효율 제품을 보급하는 것은 물론 지난 2월 노인지원조례를 제정, 전국에서 처음으로 176개 경로당회장들에게 월 5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함으로써 경로당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진광수 기자/횡성


양구중앙교회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
강원 양구중앙교회(담임목사 권중신)는 7월 14일 중앙교회에서 조영기 도의원, 이상건 군의회부의장 등 내빈과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복을 맞아 멋진 공연과 점심을 대접하는 경로잔치를 열었다.
박희순 기자/양구



대한적십자사 북방봉사단 음식 봉사
강원 홍천군 북방면 대한적십자사 북방봉사단(회장 손춘자) 회원들은 7월 18일 북방면 복지회관에서 홀몸어르신과 시설 노인 등 150여명을 초청, 푸짐한 식사를 대접했다.

북방봉사단 회원들은 궂은 일를 통해 조금씩 모은 자금과 십시 일반으로 모은 회비로 어르신들에게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 등을 마련했다. 손춘자 회장은 “우리 봉사단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불우이웃과 노인들을 위해서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 기자/홍천


양구군지회 2011년도 노인지도자 연찬회 개최
강원 양구군지회(지회장 염응수)는 13일 문화복지센터 세미나실에서 전창범 군수, 박승용 군의회의장, 이상건 군의회부의장 등 내빈과 지회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노인지도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박희순 기자/양구


고성군지회 노인지도자 연찬회 개최
강원 고성군지회(지회장 김완식)는 7월 15일 황종국 군수, 이춘섭 강원도 연합회장 등 내빈과 경로당회장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 문화의 집 3층에서 노인지도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는 경동대학교 사회복지경영학부 한성수교수가 ‘시니어 리더십 제고를 위한 4대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고, (주)대노보건의료사업단 이철규 사무국장이 사업단의 설립 경위 및 역할에 대해, 동해 한마음병원 김경환 정형외과 과장이 어르신 인공관절 수술 등에 대해 각각 강의했다, 또한 우수경로당으로 선정된 어기성 간성읍 봉호리 경로당회장이 공동작업장 운영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한편 고성군지회는 7월 13일 내빈과 학생 4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노인대학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노인대학은 총 17개 과정으로 주1회, 주2시간씩 3개월간 운영된다.
최만주 기자/고성


양양군지회 강현면 중복리 경로당 준공식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이진형)은 7월 18일 강현면 중복리 마을회관 및 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한편 양양군지회 강현면분회(분회장 김주혁)는 7월 15일 강현면 석교리 농촌체험교실에서 내빈과 경로당회장 및 총무 46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홍천군지회 노인지도자 연찬회 개최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정열)는 7월 7일 홍천문화원에서 내빈과 193개 경로당 총무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노인지도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도근 기자/홍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