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1스마트 에이징 엑스포⑥
미리보는 2011스마트 에이징 엑스포⑥
  • 장한형 기자
  • 승인 2011.08.19 11:12
  • 호수 2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노후준비 위한 고령친화용품 한 자리에
백세시대사가 공식 후원하는 ‘베이비붐세대를 위한 노후준비 박람회 SENDEX 2011’(이하 SENDEX 2011)이 오는 9월 1~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2011 스마트 에이징 엑스포’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백세시대과 킨텍스는, SENDEX 2011 연재를 통해 독자 여러분께 능동적 노후준비를 위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기업에는 사업성공의 전환점이 마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주)실버스핸드 (대표 장여훈·이규연)
1989년 10월 설립된 (주)실버스핸드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고령친화산업에 뛰어들어 국내 대표적인 고령친화산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우를 중심으로 배설, 목욕 관련 제품 등 간호용품을 비롯해 물리치료기기, 운동치료기, 치매운동용품, 변기류, 에어매트류, 기저귀류 등을 거의 모든 고령친화용품을 제조 및 수입 판매하고 있다. 본사와 직매장은 서울 서초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 창동과 중국 우시에 중국현지 제조공장을 두고 있다. 창동공장과 중국 현지공장에서 주요 상품을 제조하고, 일본 사카이 의료주식회사의 10여개 업체를 통해 수입한다.

(주)실버스핸드가 이번 2011SENDEX에서 선보이는 주력 상품은 ‘CP형 이동변기(가구형)’(모델명 533-668)이다. 이 제품은 이동식 변기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 척추환자, 하반신이 약한 경우 편리하게 대소변을 처리할 수 있다.

실버스핸드의 이동변기는 나무재질의 고급 의자 형태로 제작,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불쾌감을 주지 않으며 의자 대용으로도 사용가능하다. 특히 무릎과 다리를 좀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했고, 부드러운 시트를 얹어 별도의 커버 없이도 쿠션감이 좋고 겨울철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분리되는 시트는 세척이 쉽고, 마모될 경우 별도 구입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앉는 부분과 팔걸이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신체조건에 맞게 사용할 수 있고, 측면에 휴지걸이가 마련돼 편하다. 이밖에 변기통 삽입구에 오물받이를 추가로 설치해 대소변이나 오물에 의한 2차 오염을 예방할 수 있고, 다리에 바퀴가 설치돼 이동이 쉽다.

주력상품
△CP형 이동변기(가구형)’(모델명 533-668)
문의 : 02-521-8384 /
www.silvershand.com

▲(주)진성메디(대표 경종길)

의료기기 및 노인복지용구 전문업체인 (주)진성메디는 지난 2005년 법인 전환 후 2008년 노인요양보험 복지용구 제조를 시작으로 우수한 의료기를 제조, 보급해 오고 있다. 2009년 벤처기업 선정 이후 CE, ISO13485, ISO14001 인증 획득 및 유망중소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등 의료부문에서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진성메디는 연구개발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 설치 등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 같은 노력에 따라 2010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는 등 각종 제품개발로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선두권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주)진성메디가 개발한 ‘스마트웰’ 브랜드 제품은 전동상하지운동기, 하지운동기 등을 전국 16개 지역 총판과 지역별 특약 취급점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스마트웰은 고가의 운동장비이지만 사용자들이 구입하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대여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상하지, 무릎운동을 위해 병원 물리치료실이나 운동 치료실을 이용하는 불편 없이 가정에서 손쉽게 운동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장비를 구입하더라도 단기간 사용하고 방치하기 마련이지만, 스마트웰 운동기를 대여해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주)진성메디는 ‘스마트웰’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기존 의료용품 사업에서 시니어 세대와 장애우를 위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진성메디는 현재 10여종의 제품을 개발 중이거나 테스트 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 전시회를 통한 국외시장 확대를 위해 올 하반기 5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제품 및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력상품
△스마트웰 전동상하지운동기·하지운동기
문의 : 1544-9779 /
www.smartwell.co.kr
장한형 기자 janga@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