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지회 경로당 공동영농작목반 옥수수 수확
동해시지회 경로당 공동영농작목반 옥수수 수확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8.26 10:15
  • 호수 2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지회 경로당 공동영농작목반 옥수수 수확
강원 동해시지회(지회장 이남균)는 2011년 경로당 공동영농 사업 2개 옥수수 작목반으로 선정된 괴란, 초구경로당이 옥수수 수확으로 각각 200만원의 수익을 올림으로써 경로당 운영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경로당은 이어 가을 채소 농사를 경작할 계획이다.


평창군 진부약국 정경훈 약사의 정성
강원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에서 진부약국을 경영하는 정경훈 약사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사재를 털어 어르신들을 돕고 있어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정경훈 약사는 지난 2009년 평창군지회 진부면분회가 주관하는 경로잔치에 1000만원을 지원했고, 2010년에는 노인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에 1300만원을 지원했다.

정 약사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친부모처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힘닿는 데까지 돕겠다”고 말했다.
윤석병 기자/평창


양구군 어르신 수영자조교실 큰 인기
강원 양구군은 보건소 연계 프로그램으로 1기 40명을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수영 자조교실을 운영,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동안 관절 및 허리통증에 시달리던 어르신들은 “효자 프로그램이 따로 없다”고 입을 모았다.

양구군 수영자조교실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기생을 모집, 주 2회 수영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희순 기자/양구



백세시대 강원기자클럽 정기회의
백세시대 강원기자클럽(회장 이도근)은 8월 19일 홍천군 은혜부페에서 본사 김용환 대기자와 강원지역 기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도근 회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고령화사회를 선도하는 정론지의 일원으로서 사명을 다하기 위해 지역의 숨어 있는 미담 등 참신한 기사 발굴에 정성을 다하고, 시군별 독자 확보에도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종철 기자/홍천


춘천고령사회교육원 노인상담사단 발대
강원 춘천고령사회교육원(원장 전승춘)은 8월 17일 춘천시 노인상담사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노인상담사 30명으로 구성된 노인상담사자원봉사단은 최동준 단장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경로당 및 노인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활발한 상담봉사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도근 기자/강원


평창군지회 ‘한 여름밤의 실버음악회’ 개최
강원 평창군지회(지회장 고영배)는 8월 11일 평창군 문화복지센터 앞뜰 특설무대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군과 공동으로 한 여름밤의 실버음악회를 개최했다.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 중 노래교실에서 익힌 곡을 선정해 평창읍분회 중리, 계장리, 하일리경로당회원 40명이 독창, 듀엣, 합창 등으로 한 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려 보냈다.

특히 평창군지회는 이날 1일 테이크아웃(Take out)을 운영, 판매한 수익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전달했다.



홍천군지회 지회사무실 희망로4길 10호로 이전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김정열)는 8월 23일 홍천군노인복지회관에 있는 현재의 사무실 건물 운영을 대한조계종에 인계하고 홍천읍내 홍천초교 정문 앞 희망로 4길 10호로 이전했다.
이도근 기자/홍천


화천군지회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강원 화천군지회(지회장 이진삼)는 8월 19일 화천군 위라리 생태체육공원에서 정갑철 군수, 김순복 군의회의장, 군의원, 전흥진 농협군지부장, 정기호 자원봉사센터장, 최종식 화천농협단위조합장 등 내빈과 선수 69명,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라운드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진삼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노인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는 그라운드 골프가 강원도에서는 최초로 화천군에서 개최된 데 대해 자부심을 느껴도 좋을 것”이라며 “그라운드골프는 골프와 마찬가지로 게임 진행도중 시비가 발생할 소지가 거의 없는 신사 스포츠로 강원도에도 널리 보급돼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화합을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종원 기자/화천


양양군지회 임시 이사회 열고 지회 현안 논의
강원 양양군지회(지회장 이진형)는 8월 24일 지회 소회의실에서 이사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1년도 지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및 폐 휴대폰 수집, 경로당 컴퓨터 교실운영, 경로당 현황판 설치 등 지회운영에 대한 현안을 협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