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합회 노인의 날 기념 경기노인큰잔치 개최
경기연합회 노인의 날 기념 경기노인큰잔치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0.07 14:21
  • 호수 2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연합회 노인의 날 기념 경기노인큰잔치 개최
경기연합회(회장직무대행 강찬기)는 9월 27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이 심 중앙회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 내빈과 경로당회장, 지회공연팀 19개팀 317명 등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 경기노인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연천군지회 서형호 회원이 모범노인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것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7명, 경기도지사 표창 7명 등 15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또한 이날 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수원 장안구지회 장안실버무용단, 금상 하남시지회 하남노인대학 웰빙댄스팀, 은상 안산 상록구지회 상록수퓨전봉사단, 동상은 오산시지회 오산스포츠댄스팀이 각각 차지했다.


수원시 영통구지회 유치원생 대상 푸른 숲 가꾸기 자원봉사
경기 수원시 영통구지회(지회장 김달현) 푸른 숲 가꾸기 봉사클럽 회원 16명은 9월 7일 대선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30명을 대상으로 푸른 숲 가꾸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 3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숲을 체험하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자연놀이를 통해 자연을 스스로 느끼게 하고 자연과 어울려 놀 수 있는 방법을 인식시켜 우리의 푸른 숲을 가꾸고 보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영통구지회 시니어자원봉사대(대장 탁두훈) 회원 60여명은 9월 23일 매탄4동 산드래미 경로당에서 7월부터 9월중 생신을 맞은 영통구 관내 홀몸어르신 30명을 위한 생신잔치를 개최했다.



두 마리 토끼 잡은 ‘여민동락’
경기 수원박물관은 수원시니어클럽과 함께 9월 27일 역사와 현대 문화생활이 어우러지는 북카페 ‘여민동락’을 오픈했다.

북카페 ‘여민동락’은 수원박물관에서 공간을 제공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어르신일자리 사업으로 이를 운영해 문화생활과 일자리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또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커피향이 어우러져 도심에서 느껴보지 못한 생활 속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야외 분수가 있는 넓은 테라스는 커피와 함께 가족, 친구, 연인끼리 행복한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혼자서도 와플, 커피, 책이 친구가 돼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수원시니어클럽 조은지 담당자는 “어르신들이 바리스타 교육을 열정적으로 배우고, 익혀 젊은 세대들과 함께 소통 할 수 있고,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고맙다고 말씀들하신다”며 “좋은 재료와 기술로 커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려 이곳을 찾으신 모든 분들에게 또 다른 추억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봉균 기자/수원


구리시지회 경로당 식사도우미 발대식 가져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홍종봉)는 10월 4일 지회 3층 강당에서 박영순 시장, 박석윤 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경로당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사도우미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어 경로당 식사도우미 오리엔테이션도 실시했다.

이번에 처음 실시하는 식사도우미제도는 관내 126개 경로당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10월부터 실시하며, 이날 100여명의 식사도우미들은 관리부장으로부터 경로당 회원들을 위한 구체적인 근무수칙 등을 들었다.

앞으로 식사도우미들은 매일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씩 주 5일 청소와 식사도우미 활동을 하고 월 40만원씩의 보수를 받게 된다.

이날 경로당 회장들을 위한 월례회도 겸하게 되었는데, 서가산1경로당의 노영렬 회장과 서가산2경로당의 이해석 회장에게 등록증을 전달하고, 공지사항으로 10월 6일 개최되는 노인의 날 행사와 10월 7일부터 10일까지의 코스모스 축제의 안내와 10월 20일에 실시하는 경로당 총무 견학에 대한 안내도 했다.
김진원 기자/구리


화성시지회 제12회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 개최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영근)는 9월 1일 비봉인조잔디구장에서 내빈과 23개 분회 대표선수 25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화성시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대회에서 양감면이 우승했으며, 준우승은 매송면, 공동3위는 서신면과 동탄1동이 차지했다.

또한 대회가 끝난 뒤 참여한 선수와 격려차 관전한 시민 모두가 경기장과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봉사활동에도 참여했다.

한편 화성시지회는 8월 31일 노인자원봉사자 115명과 이사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회 대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노인교통봉사단, 무지개봉사단, 마중물 봉사단 단원들은 이제 우리 노인이 이웃과 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선봉에 서자고 결의를 다졌다.


용인 기흥구지회 서천마을 휴먼시아3단지경로당 현판식
경기 용인시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는 9월 6일 두은석 서농동장, 강석기 분회장과 분회 경로당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마을 휴먼시아3단지경로당 현판식을 가졌다.

이양구 지회장은 축사를 통해 “마음 편히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경로당 개관을 축하하며, 이 경로당을 통해 회원들이 지역주민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부천 소사구지회 제3회 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대회 개최
경기 부천시 소사구지회(지회장 김영대)는 9월 1일 산골어린이공원에서 박상설 소사구청장 등 내빈과 선수단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대회 우승은 정명A팀, 준우승은 산새B팀이 차지했다.

또한 소사구지회 ‘사랑으로 피는 꽃’ 자원봉사단은 9월 5일 소사구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30명을 지회로 초청, 격려금을 전달하고 위로연을 가졌다.

김영대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베푸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가 행복해지는 것이 ‘봉사의 미라클’”이라며 “한시적인 봉사가 아니라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용인 수지구지회 노인 일자리사업 평가 및 간담회 개최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 이경숙)는 9월 22일 관내 음식점에서 경로복지도우미사업 참여자와 경로당 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시 노인 일자리사업 평가 및 간담회를 가졌다<사진>.

또 수지구지회는 9월 26일 죽전1동 새터마을 죽전힐스테이트아파트경로당에서 제3기 죽전힐스테이트아파트경로당 노인대학 졸업식을, 9월 28일에는 죽전2동 주민센터에서 제3기 죽전2동경로당 노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양평군지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가져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박영실)는 9월 29일 양평군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김선교 군수 등 내빈과 양평군지회 노인 회원, 군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 공연에서는 세지실버노인대학 무용 공연 등 각 읍면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관중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정해선 기자/양평


고양 일산서구지회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대회 개최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박평원)는 9월 21일 W웨딩하우스에서 최 성 고양시장, 김영선 국회의원, 박성복 일산서구청장 등 내빈과 경로당회장 및 사무장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 노인대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