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 문화공연 개최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 문화공연 개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0.07 14:30
  • 호수 2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아산시협의회 문화공연 개최
충남 아산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회장 김세영)는 9월 19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아산시에 거주하는 새터민, 사할린동포 및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부 피아노 5중주, 판소리공연, 지역 가수 공연 등이 펼쳐졌고, 2부에는 평양백두한라예술단 공연과 관객과 출연진이 어우러져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를 힘차게 불렀다.
황무웅 기자/아산


논산시지회 ‘행복 드리는 어르신 집수리’ 착공
충남 논산시지회(지회장 박희성)는 9월 19일 은진면 남산리 현장에서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과 연계한 ‘행복을 드리는 어르신 집수리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사랑의 집수리사업은 지역내 독거노인과 노부부가구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선정, 100만원 한도의 수리비용을 지원, 가구별 특성에 맞게 도배, 장판, 단열, 방수처리, 전기공사, 보일러교체 등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그동안 기초생활수급자나 장애인등을 대상으로 하는 집수리 사업은 많았지만 독거노인이나 생활이 어려운 노부부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의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을 처음실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은진면 남산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각 읍면동에서 추천받은 20여 가구의 집을 수리해 주고 내년에는 이 사업을 더욱 확대키로 했다.


아산시지회 아산시민체육관서 노인의 날 기념식
충남 아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는 9월 28일 아산시민체육관에서 복기왕 아산시장 등 내빈과 회원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군자 기자/아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