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지회, 제10회 대한민국 기로 서예대전 대거 입상
부안군지회, 제10회 대한민국 기로 서예대전 대거 입상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2.02 11:18
  • 호수 2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지회, 제10회 대한민국 기로 미술대전 대거 입상

전북 부안군지회(지회장 김삼술) 청람진묵회 서예실(회장 김종열·지도 이상근) 회원들이 (사)대한민국 아카데미 미술협회가 주최한 제10회 대한민국 기로 미술대전에서 대거 입상했다.

특별상에 김삼술, 오체상 김종열·김양회, 삼체상 고장주·김낙기·김재술·김희용·유삼상, 금상 김현술·문무익, 은상 김형철·남희중, 동상 박항래·신현오, 특선 박윤성·오창호·장영기, 입선은 김영술·임준환·편동중 회원 등이 차지했다. 입상작은 12월 21일부터 28일까지 서울메트로 전시관에서 전시된다.

청람진묵회 서예실은 노인회 활성화를 기하고 노인들의 여가를 선용해 서예 기량을 연마하고 심신을 수련하는 한편 회원 상호간 친목과 우의를 돈독케 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한편, 부안군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최준호)은 11월 24일 지회강당에서 김춘진 국회의원, 김호수 부안군수, 홍춘기 군의회의장 등 내빈과 졸업생 108명,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사진>.


순창군지회, 경로당 운영 회계실무자 교육 실시

전북 순창군지회(지회장 노영환)는 11월 23일 노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황숙주 군수 등 내빈과 경로당 총무 367명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운영 회계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노영환 지회장은 “우리 군은 이미 지난 2001년 노인인구가 20%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며 “노인들이 꿈과 희망과 건강을 유지하면서 경험과 지혜를 젊은 세대에 전수하는 것은 물론 지난 자치단체장 선거에서 흩어졌던 민심을 모아 화합하고 단합하는 순창군이 될 수 있도록 노인지도자들이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순창군청 건강장수과 박미숙 경로시설계장이, 순창신용협동조합 문창환 이사장이 각각 강사로 나섰다.

임용수 기자/순창


무주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졸업식

전북 무주군지회(지회장 서일남) 부설 무주군노인대학(학장 서병순)은 11월 23일 무주군 종합복지관에서 홍낙표 군수, 김준환 군의회의장 등 내빈과 졸업생,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서일남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노인대학에서 익힌 견문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 어울려 즐거운 삶, 감사하고 봉사하는 삶을 통해 노인의 위상을 높이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