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지회 임원진 충남 보령시지회 등 방문
영동군지회 임원진 충남 보령시지회 등 방문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2.09 11:20
  • 호수 2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지회 임원진 충남 보령시지회 등 방문
충북 영동군지회(지회장 장주공) 지회 임원 35명은 11월 25일 충남 보령시 노인복지관과 보령시지회를 방문, 운영사항을 돌아본 뒤 백제문화단지와 4대강 사업으로 완공한 백제보를 돌아보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

장주공 지회장은 “오늘 하루 즐거운 마음으로 임원 연수에 임해주시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협조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영동군지회는 11월 30일 영동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2011년도 분회 및 경로당 사무장 16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장주공 지회장은 특강에서 “1960년대 새마을 지도자들이 무에서 유를 창조했듯 노인복지와 권익향상을 위해 봉사하는 사무장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한다”며 “노인이 변해야 나라가 변한다는 신념으로 지역사회를 책임지고 실천하는 노인상 구현을 위해 더 열심히 일 해 달라”고 말했다.


청주시지회 제32기 노인대학 졸업식
충북 청주시지회(지회장 배상만)는 11월 22일 지회 3층 회의실에서 황영호 청주시의회 부의장 등 내빈과 졸업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2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배상만 지회장은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활기차고 의미 있게 학생으로서의 생활을 마친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졸업 후에도 항상 배우는 자세로 노인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잘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75명이 졸업장을 받았고, 노인대학 활동에 크게 기여한 강정자·송달헌 학생이 공로상, 이순동 학생 등 21명이 개근상, 임헌성(84)·허길남(83) 학생이 면학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천시지회 노인회관 개관… 경로당 총무단 교육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이상근)는 11월 4일 제천시 노인회관을 개관함에 따라 그동안 노인회관 확보를 위해 일선에서 애써온 경로당 총무단을 2회에 걸쳐 초청, 교육을 실시하고 노인회관을 견학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차 교육은 11월 28일 봉양읍과 면단위 경로당 총무단을 대상으로 문현종 명지병원 외과의사를 초청해 ‘노년기 항문질환 및 탈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2차 교육은 11월 30일 송학면과 동단위 경로당 총무단을 대상으로 강복환 충남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장을 초청해 ‘이 시대 노인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 참석자들은 강의가 끝난 뒤 노인회관을 돌아보고 점심식사를 하며, 노인지역봉사원으로서 지역봉사에 앞장서 온 노고를 위로하는 훈훈한 자리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