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지회 경로당 회장 불우이웃돕기 성금 쾌척
공주시지회 경로당 회장 불우이웃돕기 성금 쾌척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2.23 15:38
  • 호수 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지회 경로당 회장 불우이웃돕기 성금 쾌척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윤달중) 산하 사곡면 가교1리 경로당 박필규 회장은 자신도 기초생활보호대상자로 어렵게 생활하면서 불우이웃돕기에 써 달라며 양승희 사곡면장에게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소식을 들은 이준원 공주시장은 어려운 생활 속에서도 거액을 쾌척한 박필규 회장을 직접 찾아가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사진>.

이를 계기로 그동안 제대로 된 사무실이 없어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는 사곡면분회의 사정을 알게 된 이준원 공주시장은 옛 새마을금고 자리 230여㎡를 장기 무상 임대 형식으로 사곡분회가 사용토록 조치해 오랜 숙원을 해결했다.
박승희 기자/공주


논산시지회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강사 간담회
충남 논산시지회(지회장 박희성)는 12월 14일 2011년도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희성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노인건강 증진에 힘써준 강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12년도엔 행복경로당 등 더 많은 활성화사업이 계획돼 있으므로 더욱 열과 성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3명의 우수강사에 대한 표창장 수여 및 소정의 선물증정이 있었고, 올해 375개 경로당에 3만1000여명이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한 사업실적을 중심으로 담당자의 보고가 있었다.


보은군지회 경로당 순회 점검
충남 보은군지회(지회장 직무대행 이응수)는 11월 28일부터 12월 13일까지 보은군 관내 11개 분회를 순회하며 관할 경로당을 점검했다.

이번 순회점검에서 대한노인회의 역할과 과제, 경로당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보조금 관리 및 자체기금 등에 대한 서류를 점검하는 한편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재조직, 체계화함으로써 사회 공헌에 이바지하자고 다짐했다.
김광태 기자/보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