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지회 노인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
영동군지회 노인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12.30 11:19
  • 호수 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군지회 노인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
충북 영동군지회(지회장 장주공)는 12월 21일 영동군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어린이안전지킴이봉사단, 주거환경개선봉사단, 거리환경지킴이봉사단, 영산동칼갈이봉사단, 중앙1동 환경지킴이봉사단, 중앙2동 환경지킴이봉사단 등 노인자원봉사 6개 클럽 88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영동군자원봉사센터 권해정 사무국장이 ‘자원봉사자 등록요령 및 봉사활동의 실무’ 강의에 이어 지역자원봉사단체에서 감나무봉사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상원 봉사자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한편, 영동군지회 영동군노인복지관(관장 박홍식)은 12월 23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이용희 국회의원, 정구복 영동군수, 정창용 영동군의회의장, 김기표 영동군교육장 등 내빈과 노인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감고을 은빛축제를 개최했다.


충주시지회 주덕읍사무소 이상홍씨, 명아주지팡이 기증
충주시 주덕읍사무소에 근무하고 있는 이상홍씨가 명아주지팡이를 제작 해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선복)에 기증했다.

이상홍씨는 자신이 정성껏 제작한 명아주지팡이 2000여개를 걷기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나누어 드리기 위해 12월 22일 충주시지회에 전달했다. 이씨는 2001년도부터 매년 명아주지팡이를 충주시지회에 선물하고 있다,

한편 충주시지회는 명아주지팡이를 충주시관내 분회 및 경로당을 통해 몸이 불편한 회원들에게 나누어 줄 예정이다.


진천군지회 덕산농협, 경로당 난방비 지원
충북 진천군 덕산농협(조합장 채택병)은 12월 14일 덕산농협 회의실에서 진천군지회(지회장 노태근) 경로당 회장들을 초청, 겨울 난방비를 전달하고 점심식사를 대접했다<사진>.

3년째 겨울철 난방비 지원행사를 지속해오고 있는 덕산농협은 이날 덕산분회, 6.25참전용사 전우회사무실, 34개 경로당 등에 각각 20만원씩 720만원 상당의 유류비를 전달했다.

한편 충북 진천군 이월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신상철·이영순)는 12월 8일 진천군지회 이월면분회 경로당에서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월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 30명과 이월면분회(분회장 김인기) 회원 및 행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전달식에서 이월면 관내 경로당을 위해 20kg 쌀 84포를 전달했다.

신상철·이영순 회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이로 인해 경로효친 사상이 더욱 함양돼 보다 더 어른을 공경하는 이월면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후원 및 봉사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