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합회 경기노인지도자연찬회
경기도연합회 경기노인지도자연찬회
  • 이다솜 기자
  • 승인 2012.06.15 14:06
  • 호수 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연합회 경기노인지도자연찬회
경기도연합회(회장 황영하)는 6월 8일 오전 10시 양평군 남한강 코바코(Kobaco) 연수원 대강당에서 지회장, 부회장, 대학장, 사무국장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노인지도자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는 김선교 양평군수, 정병국 국회의원, 김용연 경기도 보건복지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조광오 노인복지과장이 ‘2012년도 노인복지정책’, 기림산방 김종수 원장이 ‘진정한 노후보장’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오후에는 국제평화연구소 황인태 소장이 ‘21세기 전망과 한국의 선택’, 엔플란트치과 장기숙 부원장이 ‘구강보건교육’ 강연을 진행했다.

연합회장은 참석자 전원에게 참기름 세트를, 박영실 양평군지회장은 한과 세트를 선사했다.


파주시지회 제3회 파주시 경로위안잔치
경기 파주시지회(지회장 이명세)는 6월 5일 파주스타디움 주차장에서 파주시 새마을회 주최로 이인재 시장, 유병석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읍·동장, 유관기관 단체장, 지회 임직원 및 새마을회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파주시 경로위안잔치’를 열렸다.

이번 잔치는 월롱면 풍물놀이팀의 풍물놀이로 시작, 예술단이 ‘찔레꽃’ ‘청춘을 돌려다오’를 연주해 흥을 북돋았다. 이어 읍면동 부녀회장의 큰절과 장수지팡이 증정, 전체 새마을지도자의 ‘어버이 노래’ 합창이 있었다.

특히 오찬과 함께 준비한 무대에서 국악인들이 구성진 타령을 선보여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용인 처인구지회 포곡경로당노인대학 문화탐방
경기 용인 처인구지회(지회장 류강희)는 6월 1일 포곡읍분회(분회장 박동면) 경로당 노인대학생 80명과 충북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충주호유람선, 단양팔경사인암을 탐방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주2회 이상의 수업에 지친 심신을 단련하고 학생들과 단합을 위한 시간이었다. 처인구지회는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류강희 지회장은 “4년간 지속적으로 경로당노인대학을 시행하는 포곡읍분회 임원진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모든 노인대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회가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구리시지회 월례회서 공로패·위촉장·등록증 수여
경기 구리시지회(지회장 신원철)는 6월 4일 6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에서 임기가 끝난 조기택 학장에게 공로패, 신임 성두환 학장에게 위촉장, 임기를 마친 경로당 회장들과 신임 회장들에게 각각 등록증을 수여했다.

이날 신대촌2경로당 권오옥 회장, 인창성원경로당 신혜순 회장, 주공1경로당 이수열 회장, 한성1경로당 추태엽 회장, 대명경로당 전태종 회장은 각각 공로패를 받았다.

신대촌2경로당 김경오 회장, 인창성원경로당 김선주 회장, 교문금호어울림경로당 최옥진 회장, LG원앙경로당 박옥희 회장, 가능골경로당 조성유 회장, 대명경로당 김경화 회장, 한성1경로당 배정덕 회장, 안말경로당 김복희 회장, 갈매1경로당 김삼수 회장, 왕숙1경로당 박대선 회장은 각각 등록증을 받았다.

신원철 지회장은 “이임하는 회장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신임 회장들은 회원들의 건강과 경로당의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7월 3일 오후 3시에 식사도우미교육을 겸한 7월 월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홈타운경로당 이기숙 회장은 신임 감사로 선출됐다.
김진원 기자/ 구리


광주시지회 백제 문화유적지 답사
경기 광주시지회(지회장 임창순) 노인대학(학장 이숙희)은 5월 22일 백제 문화유적지를 답사했다.

노인대학생 90여명은 백제 왕릉원에 도착,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궁남지, 정림사지, 구드래조각공원, 백제문화단지 등을 돌아봤다.
어르신들은 “이번 답사를 통해 우리 문화유적의 중요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친목을 도모해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시흥시지회 제13회 노인휘호대회 개최
경기 시흥시지회(지회장 류태길)는 6월 11일 회의실에서 ‘제13회 노인휘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국회의원 부인, 시의원 및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어르신들이 실력을 뽐냈다.

경기결과 1등 김성기, 2등 이석구, 3등 권영갑·허석진·이길섭이 차지했고 1·2등 수상자는 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부천 소사구지회 통일전망대 탐방
경기 부천 소사구지회(지회장 김영대)는 5월 24~25일 관내 경로당 회장과 노인지도자들 110여명과 함께 강원도 통일전망대를 탐방했다.

최근 일각에서 6·25전쟁을 북침이라고 주장하는 가운데 노인 지도자들은 북에 두고 온 가족을 그리며 호국정신을 기렸다.

2부에서 최은희 노인대학장이 ‘긍정적 대화가 경로당을 살린다’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자칫 소홀하기 쉬운 경로당에서의 대화예법을 배워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김영대 지회장은 “노인지도자들이 경로당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존경받는 노인지도자가 될 것을 당부한다”며 “그동안 한 마음으로 경로당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한다”고 말했다.


안양 동안구지회 신임경로회장 등록증 수여
경기 안양 동안구지회(지회장 우종한)는 6월 7일 오전 11시 지회장실에서 지회소속 이사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는 허진구 현대홈타운아파트경로당 회장과 정태연 비산2동 e편한세상아파트 경로회장에게 신임 경로회장 등록증을 수여했다.

우종한 지회장은 “지회를 위해 봉사해 주신 이사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후 지회 및 경로당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박명환 기자/안양


의정부지회 경기북부지회장 오찬간담회
경기북부지역협의회(회장 이원우 의정부지회장)는 6월 11일 오전 11시 일산동구지회(지회장 이상국)에서 지회장간 친목도모 및 정보교환을 위한 오찬간담회를 열었다.

경기북부지역 고양 일산동구·일산서구·덕양구를 비롯해 의정부·남양주·파주·포천·양주·동두천시, 가평·연천군 지회장 11명이 참석해 협의회 운영 등을 논의했다.

또, 호수공원 산책길을 따라 멋진 풍광을 둘러본 후 마두동의 한 음식점에서 오찬을 함께 했다.
김성보 기자/경기


군포시지회 자문위원회의서 운영규정 발표
경기 군포시지회(지회장 임범철)는 6월 4일 자문위원회의를 열고 운영규정을 발표했다. 또, 자문위원장에 김제옥, 부위원장에 이기상, 감사에 부창렬 위원을 선출,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문위원장 및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노인복지에 도움이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고양 일산서구지회 노인복지지도자 여주 역사 문화탐방
경기 고양 일산서구지회(지회장 박평원) 소속 경로당 회장 150여명은 6월 12일 노인복지지도자 연찬회의 일환으로 여주 역사 문화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탐방은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강천보, 세종대왕릉, 신륵사 등을 둘러봤다.

박평원 지회장은 “경로당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내실 있는 경로당 운영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시지회 경로당 회장·총무 교육
경기 안성시지회(지회장 김태원)는 6월 12~13일 안성시민회관대강당에서 ‘2012년도 경로당 회장·총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경로당 회장 및 총무 450명씩 모두 900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지원금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하고, 노인복지 정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위덕대학교 박종혜 석좌교수를 초빙, ‘고령사회의 위기와 경로당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