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지회 안전풍년기원제 열려
파주시지회 안전풍년기원제 열려
  • 김현복 기자
  • 승인 2013.02.01 11:21
  • 호수 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지회 안전풍년기원제 열려
감악산신에게 풍년을 기원하는 파주 안전 풍년기원제가 1월 25일 적성면 객현리 산촌마을에서 이명세 파주시지회장, 이인재 파주시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적성면 이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안전 풍년기원제는 풍년이 되고 육축이 살찌는 태평성대를 축원하는 술과 과일, 육류를 정성껏 차려 감악산신에게 삼가 제향을 올리는 행사이다.

기원제가 마무리 된 후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파주시 주요현안 설명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행사를 마무리 했다.


과천시지회 효행장려 유공수상
경기 과천시지회(지회장 강규형)는 1월 20일 시민회관에서 효행장려사업추진으로 지역 효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과천시지회는 지난 2009년도부터 우리사회에서 사라져가는 효행 봉사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지회 임직원 및 노인대학생 및 경로당회원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한국 효 문화센터 주최로 열린 ‘세대공감 사랑과 효 콘서트’에 매년 효행장려금을 지원했으며, 지난해에는 717만원을 전달했다.


안산 상록구지회 월광경로당 홀몸어르신돕기 성금 전달
경기 안산 상록구지회(지회장 이종한) 월광경로당(회장 장형심)은 1월 15일 지회 2층 지회장실에서 홀몸어르신돕기 모금함 전달식을 가졌다.

장형심 월광경로당회장은 “경로당회원들이 1년간 폐품을 팔아 모은 적은 돈이지만 홀몸어르신을 위해 사용해 달라”고 말했고 이종한 지회장은 “독거노인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너무 감사드리고, 좋은 일에 쓰겠다”고 말했다.


안성시지회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
경기 안성시지회(지회장 김태원)는 1월 25일 지회 회의실에서 지회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김태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안성시지회의 발전을 위해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자문위원장에는 이병호 법무사가 임명됐고, 연꽃마을 대표이사 각현스님, 칠장사주지 지강스님, 서분례 서일농원대표, 이범익 범진산업 대표이사, 전공석 대림동산웨딩홀 대표 , 신철욱 허리편한병원 이사장 등이 위원으로 선임됐다.


용인 기흥구지회 노인복지 실무자 간담회 개최
경기 용인 기흥구지회(지회장 이양구)는 1월 25일 지회 2층 소회의실에서 기흥구청 황웅수 사회복지과장, 관내 주민센터 노인복지 실무담당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회 각종 현황 및 추진계획 등의 설명과 함께, 참석자 전원이 정보를 공유하고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어버이날과 노인의 날 행사 관련 일정 및 계획 등을 논의 했고, 실무자들은 경로당 등록 업무 및 지회 각종 행사에 적극 협조 할 것을 다짐했다.


안양 만안구지회 신년 월례회 열려
경기 안양 만안구지회(지회장 임경호)는 1월 23일 관내 기관장 등 내빈과 경로당회장 및 임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신년 월례회를 개최했다.

임경호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경로당회장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모두가 합심해서 올 한해 경로당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회원배가운동에 적극 적으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치러질 지회행사 일정과 주요업무 추진계획 시달이 있었고, 설을 맞아 임 지회장이 경로당 회장, 사무장들에게 겨울 내복을 선물하면서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가평군지회 설악면분회 정기총회 열려
경기 가평군지회(지회장 송재무) 설악면분회는 1월 24일 농협사무실에서 전경환 분회장,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결산 및 2013년 예산안 승인을 위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송재무 지회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복지 전담부처가 여러 곳이라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노인 복지청을 설립해 예산 편성 및 집행을 통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천 소사구지회 홀몸 어르신에 떡, 소고기 전달
경기 부천 소사구지회(지회장 김영대) 홀몸 어르신돕기 자원봉사단은 구정을 맞이해 1월 28일 복사골 식당에서 홀몸어르신 30명에게 떡국 떡과 소고기를 전달했다.

자원봉사단 월례회를 겸해 열린 전달식에서 김영대 지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노인이 노인을 돕는 아름다운 일에 앞장서는 봉사자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제공한 떡국 떡은 관내 경로당회원들이 정성껏 모은 쌀로 만들었고, 고기는 지회에서 마련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김 지회장은 홀로살고 있는 임인순(95세) 어르신을 직접 방문해 잠시나마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