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기요양보험,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
노인장기요양보험,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7.09.08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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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서비스 부문…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영예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소비자가 뽑은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조선일보·한국경제신문 주관)에서 보건복지서비스부문 대상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그 시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를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지난 6월 후보 브랜드를 확정한 후 7월 12일부터 7월 25일까지 전국 소비자투표로 최종 선정됐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신체활동과 가사활동을 지원해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08년 도입돼 시행 9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태백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어르신을 섬기는 전문가의 노하우와 사회적 효의 실천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보장성 확대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질 향상, 장기요양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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