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면과 함께 동남아 푸드트립…공모전 실시
농심, 라면과 함께 동남아 푸드트립…공모전 실시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9.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제10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포스터. 사진=농심.
농심 제10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포스터. 사진=농심.

[백세경제=라안일 기자]농심은 ‘라면과 함께 떠나는 설렘 가득한 동남아 맛 기행’을 주제로 제10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은 면요리의 영양과 식문화적 가치를 알리는 소비자 참여 행사이다. 다양한 식재료와 향신료를 음식 고유의 맛을 재현하고 집에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조리법을 제안하면 된다. 국‧탕 요리, 볶음‧비빔 요리, 기타 요리 중 참가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참가는 전국 대학생 및 한국어가 가능한 동남아인이라면 가능하고. 2인1조를 이뤄 접수하면 된다. 동남아인과 함께 참여시 가점이 부여된다. 서류 접수는 9월 21일까지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에서 할 수 있다.

농심은 레시피의 참신성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영양 적합성, 조리 간편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해 본선에 진출할 16팀과 인기상 16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 조리경연대회는 10월 12일 농심 본사에서 열린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 음식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공모전 주제를 선정했다”며 “맛과 영양은 물론 간편성까지 갖춘 참신한 레시피를 많이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역대 수상 레시피는 농심 홈페이지와 누들푸들 사이트(www.noodlefoodl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