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유튜브 영상’ 공모전
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유튜브 영상’ 공모전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0.08.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까지 이메일 접수…대상 등 5편 수상작 선정예정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국민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유튜브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8월 10일부터 9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를 주제로 국민의 시각에서 표현되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수집하고 확산함으로써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면모를 표현한 ‘영상’으로 ‘노인일자리’에 대한 공감과 재미,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공모한다.

노인일자리의 역사, 문화, 인물, 미담사례나 노인일자리 현장과 참여자의 일상을 담은 내용, 노인일자리로 운영되고 있는 먹거리(카페, 식당, 베이커리 등) 탐방 등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 1편과 최우수상 1편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시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2차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하여 전문성뿐만 아니라 대중성을 고려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국민의 온라인 심사는 9월 21일부터 진행하는 ‘노인일자리 주간’에 맞춰 추진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9월 29일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향후 노인일자리 정책 홍보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홍보부 담당자 이메일(kordi_seniorjo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은 “활기찬 고령사회 구현을 위한 노인일자리 정책은 일하는 어르신들께는 건강한 노후를 선물하고, 사회에는 보탬이 되는 등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정책”이라면서 “어렵게만 여겨지는 정부 정책을 영상 콘텐츠로 만들어 친근하게 소개하며 긍정적인 인식까지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공모전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