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실버인력뱅크·경기 실버 사회적 기업 추진단 발족
경기 실버인력뱅크·경기 실버 사회적 기업 추진단 발족
  • 관리자
  • 승인 2006.08.2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인력 사회참여 적극 도모

(사)경기도 노인복지 시설연합회(회장 김경한)가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의 삶을 이끌어가고자 경기실버인력뱅크 및 경기 실버 사회적 기업 추진단 개소식 행사를 14일 개최했다.

 

경기도청 보건복지국장을 비롯해 노인복지회관, 요양원, 재가복지센터 등 노인관련 시설연합회 회원단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건전한 노인문화와 사회적 참여확산을 위한 기대와 책임을 다지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기존 도내 21개 시·군의 노인자원봉사센터를 시·군 실버인력뱅크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능을 강화함에 따라 기관기능 재정립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경기실버인력뱅크는 급격한 고령화와 노인의 사회참여 여건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경륜과 경험을 지닌 노인들의 적성과 욕구에 맞는 지역 자원봉사, 소득창출 등 종합적인 노인복지 구현이 절실함에 따라 현장에서 이러한 기능을 전담할 수 있도록 설치된 도내 유일한 기관이다.

 

경기실버인력뱅크는 앞으로 노인인력 정보에 대한 DB구축과 지역별 Silver star net(자원봉사 활동 지원을 위하여 의료·법조·교육계 등 전문직 은퇴 노인들에 대한 통합적·체계적인 인력관리를 위한 D/B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 등을 운영하여 노인 인력의 사회참여를 적극적으로 도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