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공공운수노조 반박 “고인 죽음 악의적으로 이용 말라”
쿠팡, 공공운수노조 반박 “고인 죽음 악의적으로 이용 말라”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1.1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 지난 19일 오전 일부 단체가 주최한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쿠팡은 지난 19일 오전 일부 단체가 주최한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주장이라고 반박 입장을 밝혔다. 해당 단체는 지난 11일 쿠팡 동탄물류센터에서 집품 작업을 하던 50대 근로자가 사망한 사건을 두고 쉬는 시간 없는 살인적 노동 강도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쿠팡은 고인은 일용직근무자로 지난해 12월 30일 첫 근무 이후 총 6일 근무했고 주당근무시간은 최대 29시간이었다고 반박하고 있다.

쿠팡은 “물류센터에 난방을 하지 않았다며 쿠팡의 근로조건이 나쁜 것 같이 주장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면서 “쿠팡과 유사한 업무가 이뤄지는 전국의 모든 물류센터는 화물 차량의 출입과 상품의 입출고가 개방된 공간에서 동시에 이뤄지는 특성 때문에 냉난방 설비가 구조적으로 불가능하다” 설명했다.

한편, 쿠팡은 식당, 휴게실, 화장실 등 작업과 관계없는 공간에는 난방시설을 설치해 근로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쿠팡은 동절기 모든 직원에게 핫 팩을 제공하고, 외부와 연결되어 있는 공간에서 일하는 작업자들에게는 방한복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쿠팡은 “고인의 죽음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유족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며 “고인의 죽음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자제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